'절정의 폼' 토트넘, 마침내 구멍 생기나…LB 2명 발목 부상→첼시전 불투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급' 리그 페이스를 보이는 토트넘 홋스퍼에 문제가 생겼다.
왼쪽 수비진이 모두 정상이 아니다.
3일 토트넘 훈련장인 홋스퍼 웨이에서 경기 전 기자회견을 진행한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첼시전을 앞두고 팀 상황에 대해 일반적이지 않다고 밝혔다.
토트넘 구단 내부 소식을 잘 아는 기자 폴 오키프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우도기의 부상 부위는 발목 인대"라며 "보통 이 부상은 2주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 우도기는 현재 8일 정도 지났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역대급' 리그 페이스를 보이는 토트넘 홋스퍼에 문제가 생겼다. 왼쪽 수비진이 모두 정상이 아니다.
토트넘은 오는 7일 오전 5시(한국시각) 잉글랜드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런던 더비이자 라이벌 더비인 이 경기는 단독 선두(8승 2무·승점 26)를 달리는 토트넘과 부침을 겪고 있는 11위(3승 3무 4패·승점 12) 첼시의 경기다.
3일 토트넘 훈련장인 홋스퍼 웨이에서 경기 전 기자회견을 진행한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첼시전을 앞두고 팀 상황에 대해 일반적이지 않다고 밝혔다.
포스테코글루는 "(경기까지) 며칠이 더 있지만 보통은 아니다. 지난주 모두가 크리스털 팰리스전을 잘 치렀다. 하프타임에 교체 아웃된 벤 데이비스는 발목에 약간의 문제가 있고 아직 팀 훈련을 하지 않았다. 그래도 그는 잘 뛴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이슈가 있는 선수는 데스티니 우도기다. 그는 9라운드 풀럼 원정 후반 11분 에메르송 로얄과 이른 시간 교체 아웃됐다. 그는 이어진 크리스털 팰리스전에 발목 부상으로 결장했다.
포스테코글루는 "데스티니는 계속 노력하고 있다. 우린 아직 그를 첼시전에 제외하기로 결정하지 않았다. 우리는 아직 며칠이 더 남았다"라면서 "지금 상황에선 그가 뛸 수 있을지는 반반이다"라고 밝혔다. 나머지 선수단은 모두 정상이라고 전했다.
데이비스와 우도기 모두 왼쪽 풀백 자원이다. 데이비스는 왼쪽 풀백, 혹은 백3에서 왼쪽 스토퍼로 활용되는 수비력이 강점인 풀백 자원이다. 반면 우도기는 강한 피지컬과 운동 능력을 바탕으로 공수 양면에서 많은 활동량을 자랑하는 정력적인 윙백이다.
우도기는 특히 이번 시즌 토트넘의 왼쪽 라인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선수다. 앞에 손흥민이 있을 때나 히샤를리송이 있을 때나 그는 강력한 전진 드리블로 상대 오른쪽 측면을 파괴하고 크로스를 시도해 공격에 힘을 보탠다.
우도기가 나서지 못한 팰리스전에 데이비스가 선발 출장했지만, 그 역시 부상 여파로 에메르송 로얄과 교체됐다.
토트넘 구단 내부 소식을 잘 아는 기자 폴 오키프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우도기의 부상 부위는 발목 인대"라며 "보통 이 부상은 2주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 우도기는 현재 8일 정도 지났다"라고 말했다. 약 4일 남은 첼시전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데이비스는 포스테코글루의 말에 비춰보면, 출전 가능성은 우도기보다 높지만, 정상 컨디션이 아닐 가능성이 있다.
포스테코글루는 "팰리스전 직후 선수단에게 며칠간 휴가를 주며 휴식을 부여했다. 이후 이날까지 3일간 강도 높은 훈련 세션을 진행해 다시 피지컬적으로 끌어올리고 전술적으로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하며 첼시전을 잘 준비했다고 전했다.
사진=PA Wire,Reuters,AP,EPA/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은 브라질 사람, 가짜 한국인"…토트넘 DF 내부 고발 "SON 남미 사람, 목소리 완전 커!"
- 고아라, 세미누드 이어 '맥심' 바바리걸 도전…야외 노출 과감 소화
- '윰댕과 이혼' 대도서관, 19금 방송 논란…"타락한 거냐" [엑's 이슈]
- '맥심 완판녀' 박민정, 기모노 다 풀어 헤치고...깜짝 영상 공개
- 이강인 리그1 '3연속 선발' 청신호…엔리케 "난 4-2-4야"→언론 "그렇다면 몽펠리에전도 LEE"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