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정 콜린 벨호 코치, U20 여자 대표팀 감독 선임…A대표팀 코치 겸임 예정

조효종 기자 2023. 11. 3.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윤정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 코치가 U20 여자 대표팀 지휘봉을 잡는다.

대한축구협회는 3일 "여자 20세 이하 대표팀 감독에 박윤정 현 여자 축가대표팀 코치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U20 대표팀 감독과 A대표팀 코치를 겸임한다.

박 감독의 선임과 함께 여자 U20 대표팀은 내년 9월 콜롬비아에서 열리는 FIFA U20 여자 월드컵 참가를 목표로 새 출발한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윤정 한국 U20 여자 축구 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박윤정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 코치가 U20 여자 대표팀 지휘봉을 잡는다.


대한축구협회는 3일 "여자 20세 이하 대표팀 감독에 박윤정 현 여자 축가대표팀 코치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박 감독은 한국 WK리그와 일본에서 선수생활을 한 뒤 2016년 여주대학교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모교 포항여전고 코치를 거쳐 2019년부터 협회 전임지도자로 활동했고 U17, U20 대표팀 코치를 맡았다.


지난해 12월부터는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 코칭스태프에 합류해 2023 호주, 뉴질랜드 여자월드컵에 참가했다. 앞으로 U20 대표팀 감독과 A대표팀 코치를 겸임한다.


박 감독의 선임과 함께 여자 U20 대표팀은 내년 9월 콜롬비아에서 열리는 FIFA U20 여자 월드컵 참가를 목표로 새 출발한다. 월드컵 출전을 위해서는 내년 3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AFC U20 여자 아시안컵에서 3위 안에 들어야 한다. 협회 전임지도자인 고현복 코치, 김대환 골키퍼 코치, 이거성 피지컬 코치가 박 감독을 보좌할 예정이다.


여자 U20 대표팀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파주 국가대표축구트레이닝센터(NFC)에서 첫 소집 훈련을 실시한다. 1차 소집 명단에는 2023 월드컵 최종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배예빈(위덕대), 최근 파리 올림픽 예선에 참가했던 김세연(충주예성여고) 등 19세 이하 선수 31명이 선발됐다.


이후 선수단을 22명으로 줄여 24일 재소집한 뒤 12월 4일까지 우즈베키스탄에서 전지훈련을 갖는다. 11월 30일과 12월 3일 두 차례 우즈베키스탄 U20 대표팀과 친선경기도 예정돼 있다.


▲ 여자 U20 대표팀 국내 1차 훈련 소집명단 (31명)


GK : 박현진(대덕대), 우서빈(위덕대), 조어진(광양여고)


DF : 고다애, 박인영, 최은서(이상 광양여고), 김규연(울산현대고), 남승은(오산정보고), 박제아, 정다빈, 정유진(이상 포항여전고), 엄민경(위덕대), 오영미(울산과학대)


MF : 강은영, 김지현(이상 대덕대), 고은빈, 원채은, 임아리(이상 울산현대고), 김수아, 박수정(이상 울산과학대), 김신지, 배예빈, 전유경(이상 위덕대), 김세연(충주예성여고), 박민지, 홍채빈(이상 고려대), 장서영(오산정보고), 황다영(광양여고)


FW: 양다민(울산현대고), 양은서(충주예성여고), 정다빈(광양여고)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