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전 13승' 부산 U12, 부산 동백리그 팀 최초 전승 우승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아이파크 U12(이하 부산 U12)가 2023 부산 초등 동백리그에서 13전 13승 전승을 거두며 쾌거를 이루었다.
부산 U12는 2019시즌 초등 주말리그 12전 11승 1무를 기록하며 거뒀던 무패 우승 이후 4년만에 리그 무패를 달성하였다.
전승 우승의 경우 U12에서 최초로 달성하였으며 부산아이파크 유스 전체로 봤을 때는 2016년 부산 U15 낙동중이 주말리그에서 거둔 전승 우승 이후 두 번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부산아이파크 U12(이하 부산 U12)가 2023 부산 초등 동백리그에서 13전 13승 전승을 거두며 쾌거를 이루었다.
부산 U12는 2019시즌 초등 주말리그 12전 11승 1무를 기록하며 거뒀던 무패 우승 이후 4년만에 리그 무패를 달성하였다. 전승 우승의 경우 U12에서 최초로 달성하였으며 부산아이파크 유스 전체로 봤을 때는 2016년 부산 U15 낙동중이 주말리그에서 거둔 전승 우승 이후 두 번째이다.
이번 리그 상세 기록을 살펴보면 더욱 놀랍다. 13전 13승 전승을 기록하는 동안 62득점 9실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득점력과 빼어난 수비력을 보여주며 부산아이파크 유스의 힘을 보여주었다.
부산 U12 김성준 코치는 "먼저 '우리'가 함께 이룬 결과다. 수고한 선수들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 16년에 코치로 U15 낙동중의 전승 우승, 7년 뒤 U12 감독으로 최초 전승 우승이라 감회가 새롭다. 승리보다 구단의 방향성과 플레이 스타일에 기반을 둔 경기내용으로 결과를 내어 더 기쁘다. 박형주 유스팀장님과 소통으로 즐거운 훈련환경, 창의적, 도전적 분위기를 만들었던 것이 아이들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성적보다 성장에 중심을 두고 다른 선수가 못하는 영역에 도달하면 승리는 따라온다고 주문한 것이 주효한 것 같다." 고 말했다.
덧붙여 "부산에 13년 있으며 이동준, 권혁규, 김진규, 조위제, 서민우 등 다수의 프로선수들의 성장과정을 지켜봤는데, 현재 유소년에도 그들에 버금가는 재능있는 친구들이 많다. 이것이 우리 시스템의 장점이라 본다. 부산아이파크가 화수분처럼 지속적으로 프로선수 배출이 되길 희망한다." 고 답했다.
한편, 부산 U12와 심화반은 현재 상시 테스트로 선수를 모집 중이다. U12는 2012~2014년생이 지원 가능하며 심화반의 경우 2015년생~2017년생이 지원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 내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이다. U12 및 심화반 테스트 신청 관련 문의사항은 부산아이파크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