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능 높여준다는 해외직구 식품, 함부로 먹다간 뇌출혈까지?
오상훈 기자 2023. 11. 3.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는 해외직구식품에 실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성기능 개선 효과를 표방하는 해외직구식품에 대한 공동조사를 한 결과 14개 제품에서 발기부전치료제 등 부정물질 등이 확인돼 국내 반입을 차단하도록 조치했다고 2일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는 해외직구식품에 실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성기능 개선 효과를 표방하는 해외직구식품에 대한 공동조사를 한 결과 14개 제품에서 발기부전치료제 등 부정물질 등이 확인돼 국내 반입을 차단하도록 조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포함된 식품 등 위해 한 해외직구식품의 국내 반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식약처는 조사대상 총 20개 제품 중 관세청의 통관보류로 국내반입이 차단된 4개를 제외한 16개 제품에 실데나필, 타다라필 등 발기부전치료제와 그 유사물질 성분 등 96종(부정물질)이 들어있는지 검사했다. 아울러 국내 반입 차단 대상 원료·성분이 제품에 표시돼 있는지도 확인했다.
조사결과 14개 제품에서 국내 반입차단 대상 원료·성분이 확인됐다. 특히 10개 제품은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인 실데나필, 타다라필과 이들 성분의 유사 물질인 데설포닐클로로실데나필, 클로로프레타다라필, 데메칠타다라필, 비스프레노르타다라필이 검출됐다.
이들 성분은 식품에서 검출되면 안 되는 부정물질로 국내에서 오·남용 우려 의약품으로 관리하고 있다. 과량 복용하는 경우 혈압 감소, 실신 등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비아그라의 주요 성분인 실데나필은 부작용으로 두통, 어지러움, 홍조, 저혈압 등이 있으며,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등 심뇌혈관질환도 보고됐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에 대해 관세청에 통관보류를 요청하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온라인 판매사이트 접속차단을 요청하는 등 국내로 반입되지 않도록 조치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정례협의체를 통해 통신판매 사업자에게 해당 위해식품을 판매하지 않도록 요청했다.
식약처는 "해외직구식품은 소비자가 자가소비를 목적으로 구매하여 해외 판매자로부터 직접 배송받는 제품으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다”며 “해외직구로 식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해외직구식품 올바로 누리집'에서 내 반입차단 대상 원료·성분이 포함된 제품인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아그라의 약리기전은 혈관 확장이다. 실데나필 성분이 음경 내부 혈관의 산화질소 작용을 강화해 발기부전을 치료한다. 그러나 혈관 확장은 음경뿐 아니라 몸 전체에서 이뤄진다. 발기부전이 없는 건강한 사람이 비아그라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지속발기증으로 음경에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헬스조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30대 男 갑자기 실명, 성기능 개선하려 먹은 ‘이 약’이 화근
- 치매 예방한다는 '비아그라', 무작정 섭취했다간…
- 비아그라 '뜻밖의' 부작용, 시각장애… 연구 결과
- 우도환, 시한부 역할 위해 7kg 감량했다던데… 운동 안 한 게 비결?!
- 감 먹고 바로 ‘이것’ 섭취했다가, 장 막혀 절제까지… 40대 여성에게 무슨 일?
- ‘8번 이혼’ 후 몰라보게 야윈 근황, “딸 살해 협박에 건강 악화”… 누구?
- 잘못 골라 마셨다간 암 위험… 건강한 커피 마시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 키트루다 특허 만료 대비? MSD, 4.6조에 이중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
- "앞머리 심었다" 인기 아이돌 박지원, 탈모 고백… 모발 이식 방법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