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간의 기도 여정… 은혜가 풍성한 영적 성장 경험해보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는 매일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된 책은 능력 기도를 기록한 '영적 기도 지침서'이다.
28일간의 기도 여정은 '성령의 영향력' '성령의 임재' '성령의 힘' '성령: 우리의 태도(자세)' 등 네 가지 주제에 따라 진행된다.
교회 공동체에서 이 기도를 함께 진행한다면 은혜가 풍성한 영적 성장을 경험할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다. 내 뜻과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는 길을 결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들은 주님의 인도함을 받기 위해 하나님의 음성을 의도적으로 배우고 듣는 ‘기도’ 시간을 최우선 순위에 둬야 한다.
저자들은 ‘돌파기도’를 권면한다. 미국 오하이오주 연합신학대학원(UTS) 교목실장이었던 로자리오 피카도 교수는 학교의 위기 상황에서 교수진과 동문, 학생들이 참여한 6주간 전략 수련회를 통해 기도에 집중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된 책은 능력 기도를 기록한 ‘영적 기도 지침서’이다.
28일간의 기도 여정은 ‘성령의 영향력’ ‘성령의 임재’ ‘성령의 힘’ ‘성령: 우리의 태도(자세)’ 등 네 가지 주제에 따라 진행된다.
말씀을 깊이 묵상·적용하고 기도로 하루를 붙잡는 훈련을 지속한다면 어느새 기도로 삶을 돌파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교회 공동체에서 이 기도를 함께 진행한다면 은혜가 풍성한 영적 성장을 경험할 것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돌파기도로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김아영 기자 singforyou@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쪽찬송은 그만” 땀·정성 모아 러시아에 새 찬송가 선물한 교회 - 더미션
- “대한민국 분열 멈추고 은혜의 플랫폼·영적 강국 되길” - 더미션
- “아들 덕분에 성령체험… 마약 퇴치 전도사로 거듭났죠” - 더미션
- 강화 주문도 구순 앞둔 할머니 권사들 기어서라도 예배드리며 한옥 예배당 100년 지켰다 - 더미션
- “노인? 어르신?… 앞으론 ‘장청년’이라 불러다오” - 더미션
- 지난 추석 제사 때 마음고생한 크리스천 다음엔 이렇게 풀어보자 - 더미션
- 교인만 쓰는 ‘그들만의 언어’ 소통 가로막는다 - 더미션
- 전두환 설교 거절후 외압…그 목사가 두렵지 않았던 까닭 - 더미션
- 2040세대 ‘생전 유산 기부’ 늘었다 - 더미션
- 일부 목회자 범죄 연루 물의… 한국교회 신뢰도 ‘뚝’ - 더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