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큰 격차... WBG, '북미 대표' NRG 상대 '셧 아웃' 승리 [롤드컵]

임재형 기자 2023. 11. 2. 19: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WBG가 단 3번의 세트 만에 NRG를 완벽하게 제압했다.

WBG는 2일 오후 부산 동래구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8강 NRG와 경기서 3-0으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 WBG는 NRG의 초반 공세를 잘 버텨내면서 역전 승리를 일궜다.

초반 좋은 흐름을 보낸 NRG는 23분 '내셔 남작 버프'를 얻고 WBG를 압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부산, 임재형 기자) WBG가 단 3번의 세트 만에 NRG를 완벽하게 제압했다.

WBG는 2일 오후 부산 동래구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8강 NRG와 경기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WBG는 4강으로 향해 젠지-BLG의 승자와 결승 진출을 놓고 대결하게 됐다.

'서구권의 마지막 희망' NRG가 WBG에 '셧 아웃' 패배를 당하면서 이번 녹아웃 스테이지에서는 모든 서구권 팀이 사라지게 됐다.

1세트에서 WBG는 NRG의 초반 공세를 잘 버텨내면서 역전 승리를 일궜다. 초반 좋은 흐름을 보낸 NRG는 23분 '내셔 남작 버프'를 얻고 WBG를 압박했다. 어려운 상황에서 WBG의 마지막 대들보가 된 선수는 '라이트' 왕광위다. 아펠리오스를 선택한 '라이트'는 WBG의 한타 대승을 이끌면서 흐름을 바꿨다.

이후 WBG는 한번 탄 기세를 바탕으로 NRG를 끝까지 압박했다. 두 번의 '내셔 남작 버프'와 함께 다량의 포인트를 얻은 WBG는 우여곡절 끝에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부턴 피드백을 거친 WBG의 화려한 쇼가 펼쳐졌다. 2세트 NRG의 저승사자가 된 선수는 '더샤이' 강승록이다. 아트록스를 선택한 강승록은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NRG의 진영에서 칼춤을 췄다. NRG는 아트록스는 처치하는데, 오히려 큰 손해를 보는 상황이 계속 이어졌다.


이후 '라이트'의 아펠리오스도 화력 지원에 나서자 NRG의 방패는 완전히 사라졌다. 32분 '내셔 남작' 앞 힘싸움에서도 밀린 NRG는 2세트 넥서스도 무너지는 모습을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3세트 WBG는 전 라인에서 화끈한 공격력을 선보이면서 큰 이득을 취했다. '팔라폭스'의 요네는 탈락 위기에서 감정이 격해진 듯 연달아 데스를 허용하면서 NRG의 분위기를 다운시켰다. WBG는 방심하지 않고 주도권을 활용해 빠르게 굳히기에 돌입했다.

WBG는 25분 적 정글 레드 구역에서 유기적인 호흡을 선보이며 한타 대승을 만들어냈다. 이후 WBG는 저항 능력이 없는 적진으로 진입해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