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인천 중구, ‘핀셋’ 조직개편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 중구는 오는 6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민선 8기 2년 차를 맞아 최소한의 기능·인력 재배치를 바탕으로 한 '핀셋 정비'로 업무 혁신의 새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업무 기능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부서·팀 명칭을 변경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중구는 오는 6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민선 8기 2년 차를 맞아 최소한의 기능·인력 재배치를 바탕으로 한 ‘핀셋 정비’로 업무 혁신의 새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는 인구 및 행정수요 증가 등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행정 효율성 강화에 방점을 찍은 조직 혁신으로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의 추진력을 높이고, 더 원활한 구정 운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3팀 신설, 2팀 기능 이관, 1팀 폐지를 토대로 ‘본청 4국 3실 28과 120담당’, ‘1의회 2담당’, ‘1보건소 3과 12담당’, ‘11동 24담당’으로 소폭 개편한다.
우선 영종국제도시 도시녹화 행정수요 증대에 대응해 도시공원과에 관련 업무를 전담할 ‘녹지팀’을 만든다.
또, 인구 급증에 대응, 영종2동 분동 추진을 위한 ‘행정준비팀’과 ‘복지준비팀’ 총 2팀을 현 영종1동에 신설한다.
특히 내항 재개발 등 각종 도시계획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물포르네상스팀’을 도시계획과로 이관하고, 안전관리과에 있던 ‘산업에너지팀’을 유사 기능 부서인 경제산업과로 이관해 업무 효율화를 꾀한다.
아울러 업무 기능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부서·팀 명칭을 변경한다.
이에 따라 일자리경제과는 경제산업과, 어르신장애인과는 노인장애인과, 도시항만개발과는 도시개발과로 부서 명칭을 변경한다. 또, 어르신복지팀은 노인복지팀, 복지시설팀은 노인시설팀, 재난예방팀은 민방위팀으로 팀 명칭을 바꾼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의 행정 여건을 고려, 구정 핵심과제에 기능과 인력을 우선 보강해 정책실행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주요 현안들을 원활하게 풀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포 아파트 단지서 일어난 일'…"너네 아빠 X발렸어" 아들 앞에서 무참히 폭행당한 아빠
- "가해자 신속 분리됐다면 살았다"…계부 성폭행 후 극단선택 두 여중생 수사보고서 공개
- 남현희 "전청조, 성관계 때 남자…고환 이식 믿었다"
- "女직원이 제빵그릇에 소변을…되레 배상금까지 줘야합니다"
- "장애 가지고 태어난 걸 누굴 탓하냐"…초등 집단폭행 피해부모, 악플단 교사들 고소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최재욱 전 환경부 장관 별세…'아웅산 테러' 마지막 생존자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