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매칭 플랫폼 카찹, 전국 대학교 캠퍼스 대항전 개최

서명수 2023. 11. 2. 16: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이동에 진심인 모빌리티 매칭 플랫폼 '카찹'에서 대학생을 응원하기 위한 새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카찹은 11월 1일부터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대항전인 '카찹 2023 대학교 캠퍼스 대항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찹은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빌리티 매칭 플랫폼으로, 택시 동승자(택시팟)나 카풀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출발과 목적지가 같은 이미 생성된 팟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출도착지, 이용 일정, 인원, 성별을 지정하여 새로운 팟을 만들 수도 있다. 더불어 앱 내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기능을 활용해 참여자들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카찹은 브랜드 별 택시비 가격 비교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오는 11월에는 1/N 자동정산 및 결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찹 2023 대학교 캠퍼스 대항전'은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카찹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한 후, 투표하고 싶은 대학을 검색해 최초 등록하고 투표하면 끝이다. 이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상위 세 개 학교에는 기말고사 시즌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커피차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 대항전에 가장 열심히 참여한 대학생에게는 특별한 경품이 증정된다. 아이패드, 아이폰 15프로, 에어팟 맥스 등 다양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전달된다. 참여는 매일 1회 가능하며,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누적 투표수와 실시간 캠퍼스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카찹 관계자는 "평소 카찹을 애용해주시는 청년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고, 최근 교통비 및 택시비 인상, 파업, 시위 등 기존 공공 부문의 교통수단에 대한 각종 이슈가 잦다 보니 대안교통수단에 대한 관심도가 MZ세대에서 높아지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라며 "카찹은 이에 대응하여 청년들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