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방,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제1회 소방예술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일 오후 경기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과 '제1회 경기소방 예술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는 올해 헌신적으로 인명 또는 재산피해를 경감하거나 경기소방을 널리 알린 자에게 시상하는 '2023년 경기소방을 빛낸 10인(단체)'을 시상하고, 소방 발전 유공자 7명에 대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도 수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일 오후 경기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과 '제1회 경기소방 예술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계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경기도의원, 이윤규 경기대 총장 등 내빈을 비롯해 경기도 소방가족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는 올해 헌신적으로 인명 또는 재산피해를 경감하거나 경기소방을 널리 알린 자에게 시상하는 '2023년 경기소방을 빛낸 10인(단체)'을 시상하고, 소방 발전 유공자 7명에 대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도 수여했다. 특히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싸이클 종목에서 3관왕을 달성한 남양주소방서 윤중헌 소방사가 특별상을 받아 주목받았다.
이어 성우 안지환씨가 소개하는 2023년도 10대 주요업무 성과 영상을 보며 더 나은 경기도의 안전을 다짐했으며, 올해 초 발대한 경기소방 의장대가 무대에 올라 의식 시범과 퍼포먼스 등 축하공연을 펼쳤다.
또 ‘제1회 경기소방 예술제’는 소방기관별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 동호회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12팀이 출연해 합창과 밴드, 댄스, 인형극, 사물놀이 등 그동안 숨겨왔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심사 결과 합창을 한 부천소방서 ‘119캐럿’ 팀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어 지난 6월 열린 ‘제24회 경기도 어린이 119동요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송탄 솔가람 유치원 어린이들과 특별상을 수상한 안산 자이언 국제 상호다문화 대안학교 어린이들이 공연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예술제의 마지막 순서는 경기소방 홍보대사인 가수 완이화 양이 장식했다.
‘따뜻한 동행 경기119’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도 열렸다. ‘따뜻한 동행 경기119’는 경기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자발적 참여로 매일 119원을 적립해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경기소방의 대표적인 사랑 나눔 캠페인이다. 올해 목표액 2억3000만원 중 2억1000만원을 모금해 목표 대비 달성률 95%를 보이고 있다. 경기소방은 이날 제막식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5억원 모금을 목표로 전 도민 대상 캠페인을 확대 전개할 예정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중국 방문 중 현지에서 보낸 축하 영상에서 “소방의 사기는 곧 도민의 안전으로, 소방가족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후변화에 따른 극한호우'…경기도, 풍수해보험 적극 가입 당부
- 경기도, 비만치료 등 우수 바이오 기술 도내 기업에 전수
- 경기도 지원 6개 게임기업, ‘태국게임쇼’서 331억 수출 계약 추진
- 경기도, ‘제5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성료…도민 목소리 도정 반영
- 경기도, 코로나19 고위험군 영유아·소아 접종 시작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