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서희 "'인어 아가씨' 캐스팅 후 삼천배…상 받게 해달라 기도" (옥문아들)[전일야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서희가 삼천배 경험을 회상했다.
1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이날 '옥문아들')에는 배우 장서희가 출연했다.
그렇게 장서희는 봉은사에서 9시간 동안 울면서 삼천배를 했다고 밝혔다.
장서희가 '인어 아가씨'로 연기대상을 받았기 때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효반 기자) 장서희가 삼천배 경험을 회상했다.
1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이날 '옥문아들')에는 배우 장서희가 출연했다. 그는 MBC 드라마 '인어 아가씨', SBS '아내의 유혹'에서 강렬한 악역 연기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이찬원은 장서희에게 실제 성격은 어떤 편이냐고 물었다. 그는 악역 전문 배우로 유명하기 때문. 이에 장서희는 "저 괜히 혼자 웃고 그런다"고 고백, 정형돈은 "그건 무서운 거 아니냐"고 해 웃음을 안겼다.
장서희와 친분이 있는 김숙은 "장서희 언니랑 같이 있으면 안 좋은 게 있다"고 밝히기도. 장서희가 너무 재밌다고 칭찬해 한껏 자신감을 얻으면, 다른 사람들의 반응은 아닌 때가 많다고 해 그의 큰 리액션을 실감하게 했다.
"실제로 그냥 잘 웃는다"는 그는 '나이가 먹으니까 더 즐겁게 살자'는 마음가짐으로 살아간다고 가치관을 밝혔다. 본인이 센 역할을 많이 맡아 무섭고 센 사람인 줄 알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송은이가 마음 수양을 하러 다니냐고 질문하자, 불교를 믿어 절에 다닌다고 답했다. 이에 김숙은 "삼천배 한대"라고 화두를 던져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삼천 배 이유는 간절함이었다. 그는 '인어 아가씨' 작품 당시 본인이 중고 신인이었다고 밝혔다. 11살 때 아역 배우로 데뷔해 31살에 주연 기회가 찾아왔던 것.
"이거는 정말 얼마나 저한테는 간절했는데 또 주인공을 처음 하니까 위에서는 반대를 하셨었다"고 밝힌 장서희는 "감독님하고 작가님이 밀어붙이셔서 하게 됐는데 만약에 저 때문에 그 작품이 안 되면 너무 죄책감에 시달릴 것 같더라"고 했다.
이를 스님께 털어놓으니 삼천배를 권하셨다고.
그렇게 장서희는 봉은사에서 9시간 동안 울면서 삼천배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도를 하는데 나중에는 희한하게 '드라마 잘되게 해주세요'" 생각했다며 "한 이천배 가까이 되니까 '상도 좀 받게 해주세요'" 바랐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그런데 정말 그 바람이 이루어졌다. 장서희가 '인어 아가씨'로 연기대상을 받았기 때문. 이후 10년 동안 1년에 한 번씩 삼천배를 하기로 다짐한 그는 정말 이를 실천했다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그래서 지금 무릎이 너무 아프다"는 장서희는 "요새는 그냥 108배 간단하게 한다"고 근황을 알려 출연진들이 재차 감탄하게 했다.
사진=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화면 캡처
이효반 기자 khalf072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사기 피해 호소..."유튜브 제작자, 내 이름 사칭해 투자 권유" [종합]
- 박지윤·최동석, 이혼→심경글 수면 위로…"허위사실 강력대응" [엑's 이슈]
- 손태영♥권상우, 파국 위기…제작진까지 눈치 "기분 안 좋으세요?" [종합]
- 최준희, ♥남친과 가족사진 공개…프러포즈 성공했네
- 이승기♥이다인 "내년 2월 찾아올 축복"…결혼 7개월 만 임신 발표 [공식입장]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