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양성평등 부모교육 특강’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지난달 31일 열린 '대구시 양성평등 부모교육 2차 특별강연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일 밝혔다.
대구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센터는 '2023 대구시 양성평등 부모교육'과 함께, 기업과 지역의 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홀에서 열린 이번 특별강연회는 지역 워킹맘·워킹대디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교육대 권택환 교수의 ‘AI봇 친구, 우리 아이 자연지능 깨우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급변하는 시대, 부모로서 자녀에게 스스로 긍정적인 신념을 갖도록 지원하고,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끼며 건강하면서도 열정을 갖도록 계속적인 지지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테너 박희창의 힐링 가을 음악공연과, 극단 예술로의 창작 연극공연 등이 함께 열려 참여자들에게 감동과 공감을 선사했다.
대구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센터는 ‘2023 대구시 양성평등 부모교육’과 함께, 기업과 지역의 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와 별도로 오는 7일 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에는 지역 거주 부부 20여 명을 선착순 접수받아 ‘우리가족 행복 내비게이션’을 주제로 4회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이번 양성평등 교육은 양성평등을 강조하는 교육이 아니라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경험하며 스스로 체감하고 느껴 양성평등한 생활을 하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한 생활과 워라밸이 가능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부모교육’ 및 ‘우리가족 행복 내비세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의원직 상실형
- 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서초역에 모인 지지자들 [쿡 정치포토]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속보] 법원 “이재명 ‘백현동 부지 발언’ 허위사실 공표 해당”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