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지스타 출품작 공개...'다크앤다커 모바일' 등 2종

민단비 2023. 11. 1.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포함한 올해 지스타 출품작을 1일 공개했다.

임우열 크래프톤 퍼블리싱 수석 본부장은 "원작의 어셋을 사용하지 않고 블루홀스튜디오가 모든 요소를 100% 개발한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대중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크래프톤 부스를 찾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생 시뮬레이션 PC 게임 ‘인조이’ 출품
2종 모두 시연대 마련...굿즈 팝업스토어 운영
크래프톤 '지스타 2023' 키비주얼.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포함한 올해 지스타 출품작을 1일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오는 16~19일까지 부산 벡스코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2023’에 7년 연속 참가한다.

올해 크래프톤 부스의 주제는 ‘팬들이 우선(FANS FIRST)’으로, 지스타를 찾는 팬들은 미공개 신작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전략 프로젝트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공개된다.

크래프톤은 올해 상반기부터 익스트랙션 역할수행게임(Extraction RPG) ‘프로젝트 AB’를 개발해오다 지난 8월 국내 중소 게임사 ‘아이언메이스’와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 체결했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에 ‘다크앤다커’ 원작 이름만 사용하고 그 외 애셋들은 자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의 특징 요소 등을 융합해 원작의 재미를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했으며, 시연 및 퀴즈쇼에 참여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속 캐릭터를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스프레 이벤트도 매일 운영한다.

시뮬레이션 장르 PC 신작 ‘인조이(inZOI)’도 처음 팬들에게 선보인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게임 속에서 신이 되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지스타 현장에서 인조이 시연대도 마련한다. 인조이는 언리얼엔진5로 제작된만큼 현실 같은 경험과 높은 몰입감을 제공할 전망이다. 관람객들은 시연대에서 게임 플레이 및 이벤트 참여 후 기념품을 받아갈 수 있다.

이외에도 크래프톤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 팝업스토어를 부스 내에서 운영한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한 굿즈 17종이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지스타 기간 중 매일 2회씩(오전 11시, 오후 3시) 총 8회 열린다.

임우열 크래프톤 퍼블리싱 수석 본부장은 “원작의 어셋을 사용하지 않고 블루홀스튜디오가 모든 요소를 100% 개발한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대중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크래프톤 부스를 찾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