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퍼펙트 나이트’,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55계단 급등

박정선 2023. 11. 1.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세계 음악시장의 중심인 미국과 일본 음원 차트에서 제대로 인기몰이에 나섰다.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30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는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전날 대비 55계단 급등한 128위에 자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세계 음악시장의 중심인 미국과 일본 음원 차트에서 제대로 인기몰이에 나섰다.

ⓒ쏘스뮤직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30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는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전날 대비 55계단 급등한 128위에 자리했다.

‘퍼펙트 나이트’는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는 106위에 자리했다. 이는 전날보다 34계단 오른 순위로, 이날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곡 중 상승 폭이 가장 컸다. 이 외에도 미국을 포함해 총 15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 차트에 랭크됐고, 대만(2위)과 홍콩(5위), 싱가포르(5위)에서는 ‘톱 5’에 들었다.

특히 르세라핌이 미국 NBC의 대표 모닝쇼 프로그램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해 무대를 펼친 이후 ‘퍼펙트 나이트’가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림에 따라 이들의 퍼포먼스가 갖는 힘을 실감하게 했다.

지난 5월 발표한 정규 1집 수록곡 ‘이브, 프리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활동 당시에도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의 위용을 과시하면서 음원 순위를 끌어올린 바 있는 르세라핌은 신곡 ‘퍼펙트 나이트’로도 무대를 펼칠 때마다 큰 주목을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그래미 뮤지엄(GRAMMY Museum)의 인기 온라인 퍼포먼스 시리즈 ‘글로벌 스핀 라이브’(Global Spin Live), ‘블리즈컨 2023’(BlizzCon® 2023)에서의 퍼포먼스가 예정돼 있어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르세라핌의 돌풍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퍼펙트 나이트’는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곡은 지난달 31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10월 30일 자)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9위에 오르며 4일 연속 ‘톱 10’을 지켰으며,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인 AWA,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찍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