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풀타임' 미트윌란, 코펜하겐과 가진 컵대회 빅매치에서 0-1 패배… 16강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성이 풀타임 활약한 미트윌란이 덴마크 수페르리가 선두 코펜하겐과 가진 컵대회 원정 경기에서 한 골 차 패배를 당했다.
1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2023-2024 DBU 포칼렌(덴마크컵) 4라운드(16강전)를 치른 미트윌란이 홈팀 코펜하겐에 0-1로 패배했다.
이적하자마자 주전으로 자리잡은 조규성은 수페르리가에서 최근 6경기 연속 풀타임 기용됐고, 포칼렌에서도 강팀을 만나자 역시 경기 끝까지 활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조규성이 풀타임 활약한 미트윌란이 덴마크 수페르리가 선두 코펜하겐과 가진 컵대회 원정 경기에서 한 골 차 패배를 당했다.
1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2023-2024 DBU 포칼렌(덴마크컵) 4라운드(16강전)를 치른 미트윌란이 홈팀 코펜하겐에 0-1로 패배했다.
미트윌란도 덴마크 수페르리가 5위에 올라 있는 강팀이지만, 코펜하겐은 현재 리그 최강이다.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에서 강호 바이에른뮌헨,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패배하긴 했지만 경기력 측면에서 그리 밀리지 않고 한 골 차 승부를 벌이기도 했다. 그런 두 팀이 16강에서 만났으니 포칼렌의 이번 라운드 최대 빅 매치일 수밖에 없었다.
후반까지 두 팀 모두 득점 없이 전개되던 경기에서 코펜하겐의 교체 카드가 적중했다. 후반 투입된 18세 유망주 공격수 루니 바르다지가 선제결승골을 터뜨렸다. 시리아계 스웨덴인 바르다지는 16세 때 프로 데뷔했고, 현재까지 리그 12골을 기록한 특급 유망주다. 미트윌란 상대로 넣은 골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조규성은 이번에도 풀타임을 소화했다. 이적하자마자 주전으로 자리잡은 조규성은 수페르리가에서 최근 6경기 연속 풀타임 기용됐고, 포칼렌에서도 강팀을 만나자 역시 경기 끝까지 활약했다. 그러나 한 골이 부족했다. 조규성은 덴마크 진출 직후 폭발적으로 몰아치던 골 행진이 주춤해져 최근 한 달 동안 무득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격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기여도를 인정 받아 여전히 풀타임을 소화하고 있다.
조규성에 이어 미트윌란으로 이적한 유망주 수비수 이한범은 벤치 멤버에 이름을 올렸다. 이한범은 아직 덴마크 무대 데뷔전을 치르지 못했다.
코펜하겐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예선에서 탈락한 데 이어 포칼렌에서도 일찍 떨어지며 각종 컵대회를 모두 조기에 마쳤다. 앞으로 정규리그에만 집중하며 순위 상승에 힘쓸 수 있게 됐다. 북유럽의 추위를 피해 겨울 휴식기가 있는 수페르리가는 스플릿 라운드를 포함해도 팀당 32라운드 일정에 불과하다. 조규성 입장에서는 부상만 피한다면 매 경기 풀타임이 오히려 달가울 정도의 경기 일정이다. 수페르리가는 UEFA 챔피언스리그(UCL) 예선 참가권 1장, 여타 유럽대항전 예선 참가권 3장이 주어진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차기 발롱도르 주자' 벨링엄, 메시 8번째 수상 축하 "역대 최고, 의심의 여지 없다" - 풋볼리스트(
- '사상 첫 FA컵 우승 정조준' 제주유나이티드, 포항 넘어 19년 만의 결승 진출 도전 - 풋볼리스트(FOO
- [공식발표] '교체 실수' 전북-포항전 심판진 6명, 잔여시즌 배정 정지 등 행정조치 - 풋볼리스트(FO
- 조규성, 컵 대회에서 ‘리그 최강’ 코펜하겐 상대…6경기 만에 득점포 가동할까 - 풋볼리스트(FO
- FIFA의 ‘사우디 월드컵 개최 밀어주기’ 착착 진행 중… 사실상 확정 수순? - 풋볼리스트(FOOTBALL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