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바이오원료 안정적 공급망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친환경 바이오원료 구매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바이오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인도네시아 코린도그룹, 한국 LX인터내셔널과 각각 연간 4만t, 총 8만t 규모의 팜잔사유 구매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팜잔사유는 팜유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로, 바이오디젤 생산 원료로 쓰인다.
HD현대오일뱅크는 구매한 팜잔사유를 바이오디젤 공장의 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年 총 8만t 규모 팜잔사유 구매 계약
HD현대오일뱅크가 친환경 바이오원료 구매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바이오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인도네시아 코린도그룹, 한국 LX인터내셔널과 각각 연간 4만t, 총 8만t 규모의 팜잔사유 구매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팜잔사유는 팜유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로, 바이오디젤 생산 원료로 쓰인다. 코린도그룹은 1969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대표 한상기업으로 현지에서 제지, 산림 조성, 팜 트레이딩 등 다양한 사업을 펴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구매한 팜잔사유를 바이오디젤 공장의 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 사용하고 버려지는 식용유를 재활용해 바이오디젤 원료로 쓸 계획이다. 충남 대산에 짓고 있는 연산 13만t 규모의 공장은 연말 상업 가동에 돌입한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사장과 승범수 코린도그룹 의장은 최근 코린도그룹 사옥에서 만나 협업을 논의했다. 두 회사는 우드펠릿(목재가공 부산물) 등 바이오매스 활용, 산림 조성사업을 통한 탄소 저감 방안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주 사장은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적극적으로 공동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복 산 데서 범칙금고지서 왔다”… STCO번호 ‘스미싱’
- 아내 바다 빠트리고 돌 던져 살해한 남편…징역 30년 구형
- 전청조 모친 추정 인물 스토킹 혐의 조사… 남현희 사촌조카가 전청조 경호원과 연인
- “박태환 친 골프공에 망막 손상”…피해자, 檢불기소에 항고
- 전청조, 펜싱학원 학부모에 접근 “내가 널 초이스한다”
- 악몽의 핼러윈…美 전역서 총격 사건, 사상자 속출
- 일하는 30대女 왜 늘었나 했더니… 극심한 저출산 탓
- 딱 걸렸네…초과근무 ‘매크로’ 돌린 부산시 공무원들
- 철부지 아빠 연기한 ‘따거’…주윤발의 ‘원 모어 찬스’
- 살인금리에 나체사진까지… 2030 울린 악질 대부업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