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금융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조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산업 전반의 소비자보호 수준 향상과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모델을 개발하여 2021년부터 매년 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7개 산업, 241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 총 2만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조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산업 전반의 소비자보호 수준 향상과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모델을 개발하여 2021년부터 매년 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7개 산업, 241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 총 2만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한화손해보험은 '함께 멀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고 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활동을 강화하는 등 전사적인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13년 업계 최초로 대표이사 직속의 소비자보호 독립기구를 신설해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에 임원을 임명하고 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 소비자중심의 경영체계를 강화해왔으며, 특히 2022년에는 고객 요청업무 및 불만 전담 처리부서를 본사에 신설함으로써 전문성 있는 대고객 응대를 통해 고객의 불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또한 2022년 11월에는 보험업계 최초로 온라인 상담과 대면 상담의 장점을 결합시킨 '디지털 화상창구'를 도입했으며, 고령자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령 고객의 경우 ARS선택 없이 즉시 상담사와 통화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최고 경영자와 전임직원이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고객중심경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금융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들해진 한동훈 탄핵?…민주당 내 회의론 솔솔
- 남현희 "전청조, 성관계 때 남자…고환 이식 믿었다"
- 윤 대통령·인요한 모두 거절한 이준석 몽니에 당내 '부글부글' [정국 기상대]
- 눈물 '뚝뚝' 전청조 "남현희 사랑해서 가슴 절제했다"
- 4세 여아에 '진정제 우유' 먹이고, 정액 주입한 20대男…감형 왜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