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비타민 풍부한 ‘아몬드’, 견과류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는 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아몬드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한 줌(30g, 약 23알)에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하루 권장량의 67%에 달하는 비타민E(7.3mg)가 들었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김민정 이사(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는 "연말 모임이 증가하면 과식하거나 열량이 높고 기름진 음식을 먹기 쉽다"며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아몬드를 파티 음식에 활용하면 건강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몬드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중 하나다. 아몬드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한 줌(30g, 약 23알)에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하루 권장량의 67%에 달하는 비타민E(7.3mg)가 들었다. 이외에도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마그네슘(77mg) 등 15가지 영양소가 풍부해 평소 식단의 품질을 높여준다.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불포화지방은 23g, 포화지방은 단 1g 들어있기 때문이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남호주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아몬드를 식단에 추가할 경우 체중 감량에 유의미한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운반하는 지질 단백질의 수치가 일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견과류를 싫어하는 사람은 아몬드를 먹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땐 있는 그대로 먹기보다 아몬드로 간식을 만들어보는 게 어떨까. 아래의 레시피를 따라하면 시즈닝 아몬드 바와 아몬드 시리얼 바를 만들 수 있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김민정 이사(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는 “연말 모임이 증가하면 과식하거나 열량이 높고 기름진 음식을 먹기 쉽다”며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아몬드를 파티 음식에 활용하면 건강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시즈닝 아몬드 레시피
재료: 통아몬드 2컵, 설탕 4½ 스푼, 물 2½ 스푼, 버터 ½ 스푼, 각종 파우더 20g
1. 냄비에 준비한 설탕과 물을 넣고 끓어오를 때까지 젓지 않으며 녹여준다.
2. 녹인 설탕 시럽에 준비한 통아몬드를 넣은 후 불을 끄고, 설탕이 하얗게 결정화될 때까지 빠르게 저어준다.
3. 설탕 시럽이 결정화되면 아몬드를 다시 중불에 올리고 캐러멜라이징 한다.
4. 겉의 설탕이 갈색으로 변하면 불을 끈 후, 버터를 넣고 잘 섞어준다.
5. 아몬드가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팬 위에 넓게 깔아 식혀준다.
6. 다 식은 아몬드에 녹차, 인절미, 카카오 파우더 등을 뿌리고, 가루가 아몬드에 고루 붙도록 섞어준다.
◇아몬드 시리얼 바 레시피
재료: 아몬드 2컵, 시리얼 1컵, 크랜베리 1컵, 꿀 4T스푼, 설탕1T스푼, 식용유 1T스푼
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꿀과 설탕을 넣어 약한 불에서 가열한다.
2. 설탕이 다 녹으면 아몬드와 시리얼, 크랜베리를 다 넣고 섞는다.
3. 열기가 남아 있을 때, 유산지를 깐 평평한 용기에 넣고 위아래를 눌러 모양을 잡아준다.
4. 냉장고에 넣어 단단하게 굳힌 후 바 모양으로 잘라준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몬드의 효능, 노안 방지에 탁월… 그리고?
- 아몬드 칼로리 과장, 실제로는‥‘헉’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
- 혈당 안 잡히는 이유 도대체 뭔지 모르겠을 때… 아침 '이 습관' 점검해 보세요
- AZ 임핀지, 보험 급여 청신호… 담도암·간암 급여 첫 관문 통과
- ‘K보톡스’ 인기라는데… 휴젤·대웅제약·메디톡스 ‘톡신 3사’ 판매 실적은?
- 한미그룹 3인 “머크처럼 전문경영인 체제로… 독단적 의사결정 없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