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4' 생성형 AI 탑재 전망…AI폰 시대 오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할 '갤럭시S24'시리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같은 삼성전자의 생성형 AI 언급은 내년 초 출시할 갤럭시S24에 생성형 AI를 탑재할 것이라는 추측에 힘을 더해주고 있다.
최근 IT팁스터(정보유출자)와 GSM아레나·맥루머스 등은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될 갤럭시 S24 시리즈에 AI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할 '갤럭시S24'시리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31일 진행한 2023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향후에도 스마트폰이 AI의 가장 중요한 접점으로 보고있다"며 "디바이스 경쟁력과 글로벌 11억대의 데이터 베이스로
온디바이스, 서버 기반 하이브리드 AI 기술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그러면서 "모바일 기기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준을 정의할것"이라 덧붙였다.
회사 측은 "지속적으로 고도화되고있는 AI기술은 클라우드와 온디바이스측면에서 발전 중이며, 온디바이스 발전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클라우드기반 생성형AI는 풍부한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 사용하는 단말의 특성을 반영하기 어려웠다"면서 "온디바이스AI 솔루션은 단말의 인풋데이터나 사용패턴을 활용해서 제품의 특성에 맞게 더 정교하게 튜닝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AI기술이 제시하는 중요성과 가능성을 인식 중이고 이를 단말에 새로운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고객들이 사용하는 핵심기능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다. 사용자 패턴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최적화해서 더욱 의미 있고 혁신적인 경험을 내년부터 제공할 예정"이라 했다.
이같은 삼성전자의 생성형 AI 언급은 내년 초 출시할 갤럭시S24에 생성형 AI를 탑재할 것이라는 추측에 힘을 더해주고 있다. 최근 IT팁스터(정보유출자)와 GSM아레나·맥루머스 등은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될 갤럭시 S24 시리즈에 AI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갤럭시S24시리즈는 전작과 비교해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 IT팁스터들에 따르면, 갤럭시S24는 스크린 내 '엣지 스크린'을 제거하고 평평한 플랫 스크린이 적용된다. 또 스마트폰 두뇌인 AP(앱 프로세서)는 삼성전자의 자체 칩인 '엑시노스 2400'이 탑재되고 카메라 성능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 성관계 때 남자…고환 이식 믿었다"
- 전청조 "남현희, 내 정체 알고 있었다…다 밝힐 것"
- 윤 대통령·인요한 모두 거절한 이준석 몽니에 당내 '부글부글' [정국 기상대]
- "전청조, 골프채로 남현희 조카 폭행"…아동학대로 입건
- 눈물 '뚝뚝' 전청조 "남현희 사랑해서 가슴 절제했다"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