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 제작·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기회의 경기를 위해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을 제작해 도 산하 공공기관과 시군의 공정한 채용업무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는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을 도내 28개 공공기관은 물론 31개 시군에도 배포해 소속 공공기관의 채용 업무 수행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경기도 주관 감사역량 강화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기회의 경기를 위해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을 제작해 도 산하 공공기관과 시군의 공정한 채용업무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가이드북에는 수년간 감사 현장에서 확인했던 다양한 감사사례와 채용 관련 법령, 지침 등을 수록해 공공기관 채용 업무 담당자가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는 채용 실태 특정감사 범위 및 절차, 채용 단계별 매뉴얼 및 감사사례,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및 운영, 채용 비위행위자 징계기준, 채용 실태 특정감사 체크리스트, 각종 취업제한 제도 등이 담겨 있다.
경기도는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을 도내 28개 공공기관은 물론 31개 시군에도 배포해 소속 공공기관의 채용 업무 수행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경기도 주관 감사역량 강화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최은순 경기도 감사관은 “경기도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은 공공기관의 채용 과정에서 더 고른 기회를 도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더 좋은 변화의 시작”이라며 “대한민국 모든 청년에게 공정한 도약의 기회를 보장하는 희망의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경기평화광장 반려 동·식물 문화체험’ 행사 개최
- '수산업계 살리자'…경기도, 오이도항서 수산물 판촉행사
- 경기도, 지난해 미세먼지 큰폭 감소…2021년보다 전반적으로 개선
- '경기옛길 확대'…경기도, 하남~이천 ‘봉화길’ 개통
- 경기도, 농업인의 날 맞아 ‘로컬푸드 대전’…농·축·수산물 20% 할인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