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도시, 부산’… 롤드컵·지스타 연이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과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가 부산에서 잇따라 개최된다.
롤드컵은 다음 달 2~12일, 지스타는 다음 달 16~19일 진행된다.
롤드컵 주관사인 라이엇게임즈사는 다음 달 2일부터 나흘간 사직실내체육관에서 8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최고 게임 축제인 지스타는 다음 달 16일부터 19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스타 16~19일 벡스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과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가 부산에서 잇따라 개최된다. 롤드컵은 다음 달 2~12일, 지스타는 다음 달 16~19일 진행된다.
롤드컵 주관사인 라이엇게임즈사는 다음 달 2일부터 나흘간 사직실내체육관에서 8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4강 경기는 11~12일 펼쳐진다.
롤드컵은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중 하반기에 치러지는 연말 결선 대회로, 전 세계 프로게이머들의 꿈의 무대이자 e스포츠계의 월드컵으로 불린다. 2021년 기준 분당 최고 7400만명, 평균 3000만명의 온라인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파급력을 보여줬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게임 팬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8강 경기 기간 부산 서면 삼정타워에 있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녹아웃 스테이지 이벤트 존으로 꾸며 단체 관람 행사를 연다. 4강 기간에는 사직실내체육관 야외공간에서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최고 게임 축제인 지스타는 다음 달 16일부터 19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지스타에는 40여개국에서 참가한 업체들이 3200여개의 전시 부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지난해 전시 부스 2947개와 비교해 300개가량 늘었다.
게임업계는 이번 전시회 기간 방문할 관람객 수가 2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 입장권은 현장 판매 없이 사전 예매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부산시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안전관리 인력을 평소보다 많이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비 중이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대 스케이트날에 목 베여”…美아이스하키 선수 숨져
- 이선균이 고소한 女실장 “3억 받았지만 나도 협박 당해”
- 마약 안했다는 GD, 변호인단에 20억?…“헌법재판관 로펌”
- 남현희 “전청조, 재벌가 남성에게 고환이식 받았다고 해”
- “男·女와 결혼” 전청조, 출산 의혹도…“애 사진 보여줘”
- 전청조 아버지도 사기범?… “얼굴도 수법도 똑같다”
- 다이소 이 욕실 슬리퍼, 환불하세요…납·카드뮴 기준 초과
- ‘진술거부’ 이선균…경찰, 소변 긴급감정 의뢰·통화내역도
- 尹 이태원 1주기 추도 예배…“살면서 가장 큰 슬픔 가진 날”
- 3m 제한터널에 들어간 화물트럭…신호등 부수며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