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차관 “민생·경제활력 지원사업 집행실적 양호…면밀히 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완섭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민생·경제활력 지원사업은 양호한 집행실적을 달성 중"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30일 '제15차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주재해 민생안정·경제활력 지원사업, 지방재정·지방교육재정, 공공기관·민간 투자 등 집행실적 및 향후계획을 논의했다.
기존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강화해 민생·경제활력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지방재정, 공공기관·민간 투자 집행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완섭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민생·경제활력 지원사업은 양호한 집행실적을 달성 중”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30일 ‘제15차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주재해 민생안정·경제활력 지원사업, 지방재정·지방교육재정, 공공기관·민간 투자 등 집행실적 및 향후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김 차관은 민생·소통·현장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그는 “잘 조준된 민생 집행관리’에 역점을 둘 것”이라며 “이러한 차원에서 중앙-지방간 상시적인 소통 강화와 범정부적 역량 집중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존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강화해 민생·경제활력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지방재정, 공공기관·민간 투자 집행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김 차관은 “지방·지방교육재정의 경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순세계잉여금, 지역개발기금, 시설기금, 기타 적립금 등 자체재원 활용을 추진함과 동시에 관계부처와 함께 지방 민생예산 집행상황을 집중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생·경제활력 지원사업은 향후 자금을 우선 배정하는 등 편성한 예산이 차질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면밀히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공공기관 투자와 민간투자도 연말까지 계획한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추가 투자여력 발굴 노력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알렸다.
김 차관은 “거시 여건의 대내외 불확실성이 심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초 계획한 소비투자 지출 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 합동 현장점검 추진 등 각 부처 및 지자체가 합심해 전방위적 집행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전두환 손자 전우원, 6개월간 마약 29회 투약…10월 31일 첫 재판
- I am 부전여전…"전청조 친부, 수십억 사기 지명수배범"
- 남현희, 27세女 전청조 사이에서 '임신' 철저히 믿은 이유
- 남현희 예비신랑 저격한 정유라 "내 또래 선수들 전청조 아무도 몰라"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