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로컬푸드 활용 기후미식 아카데미 운영…11월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구군이 오는 다음달 4일(토) 국토정중앙천문대 일원에서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인 'MUST BUY ITEM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양구 너머 잇장 – 기후미식의 길'을 개최한다.
향후 양구군은'양구 너머 잇장 – 기후미식의 길'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농촌문화 만들기를 연결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관계 인구' 유입을 확대하고 귀농·귀촌인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구군이 오는 다음달 4일(토) 국토정중앙천문대 일원에서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인 ‘MUST BUY ITEM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양구 너머 잇장 – 기후미식의 길’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국토정중앙천문대와 커뮤니티 카페 까미노 앞 데크에서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 의제팀 그린프렌드의 양구애플&아스파라거스 프로젝트 소개 △한글로 멸종위기 동물을 그리는 진관우 작가의 강연 <숨탄것들의 숨결을 따라서> △모베터 탱고(Mo‘better Tango) 밴드의 음악 공연 △코애니(CoAni) 박근우 대표의 동물사람환경 원헬스(One-Health) 이야기 및 반려동물 스트레스 지수 측정 △이영기 밀원식물연구가의 강연 <꿀벌을 위해 노아의 방주를 반들다> △위드블라썸 박시온 대표의 건강한 조미료 이야기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가 오갈 예정이다.
3시 15분부터 국토정중앙천문대 천체투영실에서는 환경재단에서 협찬한 아이슬란드 영화인‘EAT GROW LOVE(먹고 심고 사랑하라)’영화를 상영하면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수근 화백의 그림과 함게하는 친환경 정원 가꾸기, 제로웨이스트 수제품, 목공 체험, 로컬농산물로 만든 수제청 주스, 멸종위기 동물과 관련된 상품 체험 등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 판매와 체험행사들이 마련된다.
향후 양구군은‘양구 너머 잇장 – 기후미식의 길’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농촌문화 만들기를 연결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관계 인구' 유입을 확대하고 귀농·귀촌인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양구군은 전국 최초로 시도한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인 ‘못난이 농산물 多가치 프로젝트’와 ‘북위 38° 꽃꿀 복원 프로젝트’와도 연계하여 양구군과 지구를 지키는 지속 가능한 농촌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MUST BUY ITEM 개발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이다. 양구군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로컬자원을 활용해 타지역과는 차별화 된, 양구에서만 구매하거나 먹을 수 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개발해 양구군의 지역경제를 견인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영 선배’ 없는 정관장, 메가 파워 업고 현대건설마저 제압
- '드디어' PSG 이강인, 음바페 골 어시스트…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 [기고] 시행령의 고향사랑 기부제, 꼬리가 머리를 흔들다
- 송재호 의원 “귤이 회수 건너면 탱자 된다는 말처럼”..고향사랑기부제 변질 지적
- '지방소멸위기' 장성군 구원투수 김한종 군수 “치유관광과 음식으로 옛 명성 되찾을 것”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