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정찬민과 장유빈은 누구… 영건스 매치 30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남자 골프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를 선발하는 대회가 열린다.
대한골프협회(KGA)주관으로 30일 부터 오는 11일2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춘천 라비에벨CC 듄스코스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국가 대표 선발 포인트가 걸려 있다.
이번 대회에는 KGA 랭킹포인트 1위를 달리고 있는 최준희(제물포고 부설 방송통신고3)와 3위 피승현(한국체육대학교1) 등이 출전한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매일유업이 셀렉스 간식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라비에벨 듄스코스서 개막
KGA랭킹 상위 64명 1대1 매치
한국 남자 골프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를 선발하는 대회가 열린다.
제8회 영건스 매치플레이다. 대한골프협회(KGA)주관으로 30일 부터 오는 11일2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춘천 라비에벨CC 듄스코스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국가 대표 선발 포인트가 걸려 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는 얘기다. 예선전없이 KGA 랭킹포인트 상위 64명이 출전해 1대1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우승자에겐 450점의 포인트가 주어지므로 우승하면 태극마크를 다는데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작년 대회 우승자 안성현(비봉중2)가 좋은 사례다. 그는 작년 이 대회 우승으로 최연소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이번 대회에는 KGA 랭킹포인트 1위를 달리고 있는 최준희(제물포고 부설 방송통신고3)와 3위 피승현(한국체육대학교1) 등이 출전한다. 현재 KGA랭킹시스템 7위~12위 선수 중에서 우승자가 나오면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다.
우승자에게는 2024년에 개최되는 KPGA 코리안투어 시즌 개막전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출전권이 보너스로 주어진다.
1위부터 4위까지는 별도의 장학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1위부터 3위까지 입상자에게는 캘러웨이골프코리아에서 연간 용품 후원을 지원한다. 소속 학교에는 도미노피자 100판이 제공된다.
출전 선수들에게는 그린피와 식사를 제공해주며 도미노피자 상품권, 캘러웨이 골프용품 등 참가 기념품이 주어진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매일유업이 셀렉스 간식을 제공한다.
아마추어 대회에서 보기 드물게 푸짐한 홀인원 상품도 내걸었다. 4번 홀에는 캘러웨이골프코리아의 골프 클럽 풀세트, 8번 홀에는 도미노피자에서 제공하는 피자 100판, 15번 홀에는 매일유업에서 제공하는 셀렉스 제품, 17번 홀에는 이수그룹에서 제공하는 홀인원 장학금이 각각 부상으로 걸렸다.
이 대회는 스타 등용문으로 통한다. 프로 무대서 활동중인 선수로는 2회 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김동민(25·NH농협은행)과 정찬민(24), 4회 대회 우승자인 배용준(23·이상 CJ), 6회 대회 준우승자 장유빈(21) 등이 있다.
이 대회는 도미노피자, 매일유업, 이수그룹, 그리고 캘러웨이골프코리아 4개사 공동 주최로 열린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랭피크 리옹 버스 피습…유혈 사태 터진 프랑스 축구리그
- 이대남 분노 부른 ‘https 접속 차단’…헌재 “건전문화 창달 목적”
- 경찰청장 “전청조 사기 사건 국수본서 신속히 엄정 수사”
- ‘주차비 아끼려다?’…부둣가 SUV, 만조 때 물 ‘둥둥’
- 꽁초 버리려 손뻗다 차에 ‘퍽’…“한방병원 입원” [영상]
- 마약 안했다는 GD, 변호인단에 20억?…“헌법재판관 로펌”
- “한국X도 아니면서!”… 인요한, 추모 갔다 욕설 봉변
- 이래서 의대 증원 막았나… 의사 연봉, 변호사의 2배
- 정유라 “300조 있는데 결혼할분? I am 진지”…이런 뜻
- 올해 국내 주식 7.7兆 사들인 ‘개미’ …수익률은 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