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김건부가 밝힌 패인 "상대방의 조합 이해도가 높아"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플러스 기아의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가 패배한 KT전에 대해 "상대방이 조합 이해도가 높았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29일 오후 서울 강서 KBS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5라운드 KT와 경기서 0-2로 패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강서, 임재형 기자) 디플러스 기아의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가 패배한 KT전에 대해 "상대방이 조합 이해도가 높았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29일 오후 서울 강서 KBS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5라운드 KT와 경기서 0-2로 패배했다. 이번 패배로 디플러스 기아는 LCK 팀 중 가장 먼저 2023 롤드컵 일정을 마무리하게 됐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캐니언' 김건부는 KT전에 대해 "1세트 굳힐 수 있는 상황에서 그러지 못했다. 2세트는 KT가 우리 팀보다 전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김건부는 디플러스 기아의 패인에 대해 '조합 이해도'를 지속적으로 언급했다. 김건부는 "상대방의 조합 이해도가 더 높았다. 그래서 전투에서 격차가 난 것 같다"고 밝혔다.
2023 롤드컵을 경험하며 김건부는 정글 챔피언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김건부는 "서머 시즌과 비슷하게 마오카이, 렐과 같은 탱커, 자르반-리신-바이 등의 브루저가 자주 나오고 있다"며 "지켜봤을땐 NRG의 정글러 '컨트랙즈' 후안 가르시아가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데프트' 김혁규와 1년 간 시즌을 보낸 것에 대해 김건부는 "배울 점이 많았다"고 언급했다. 김건부는 "정말 LOL을 열심히 한다. 항상 LOL만을 생각하고, 연구하는 선수다"고 덧붙였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 성관계 시도할 땐 남자…고환 이식 수술 얘기 믿었다" (뉴스쇼)
- '故최진실 딸' 최준희, 가수 데뷔 임박?…화보 공개
- 전혜진, 이선균 밀어주다 이제야 맞은 전성기에…"마약+업소 보도 쇼크" [종합]
- '이혼 후 3년' 이동건 "딸과 2주에 1박2일 대신 매주 하루 만나" (미우새)[전일야화]
- 안소영 "남동생과 누드 사진 찍었다…사진전 하고파" (같이삽시다)[종합]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