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휴대폰 제출→긴급 정밀 감정…"진술거부권 행사 NO"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배우 이선균의 마약 투약 여부 확인을 위해 긴급 정밀 감정을 의뢰, 조만간 다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경찰은 이선균이 2개 이상의 마약류를 투약했을 가능성을 놓고 수사 중이다.
이날 진행된 조사는 정식 조사 전, 임시 조사로 이선균은 경찰에 휴대폰을 제출했다.
한편, 경찰은 빠른 시일 내에 이선균을 재소환해 마약 혐의 관련한 내용을 다시 조사할 계획이며 구속영장 신청 여부도 검사 결과 등을 통해 살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경찰이 배우 이선균의 마약 투약 여부 확인을 위해 긴급 정밀 감정을 의뢰, 조만간 다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이선균은 지난 28일 인천논현경찰서에 출석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이선균이 2개 이상의 마약류를 투약했을 가능성을 놓고 수사 중이다. 간이 시약 검사에서는 '음성'이 나온 가운데, 경찰은 더욱 정확한 검사를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긴급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통상 정밀 감정 결과는 한 달 여 뒤에 나오지만, 긴급 감정은 열흘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이 검사는 최근 투약한 마약만 반응이 나오기 때문에 정밀 감정 결과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조사는 정식 조사 전, 임시 조사로 이선균은 경찰에 휴대폰을 제출했다. 경찰은 포렌식 조사를 통해 통화 내역, 가담 정황 등을 확인하고 있다.
이선균은 이날 포토라인에 서 취재진을 향해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어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 무엇보다도 지금까지 저를 믿고 지지해 주셨던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그는 "지금 이 순간 너무 힘든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미안하다"며 성실하게 수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조사를 마친 후 이선균은 휴대폰 임의제출을 했음을 밝히며 "다음 정식 조사 때 필요한 요청 사항들 잘 응하고 왔다. 추후에 조만간 조사 불러주신다고 하니까 그때 성실히 답변하겠다"고도 박혔다.
다만, 이선균은 마약 투약 혐의를 묻는 질문과 협박 고소 건에 관련한 질문에 답변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29일 법무법인 지평 박성철 변호사는 엑스포츠뉴스와의 통화에서 '진술 거부권 행사'로 알려진 것을 해명하면서 "진술 거부권을 행사할 의사는 없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어제는 검사 일정으로 이해하고 있었다. 검사 요청에 모두 응했다. 검사 관련 조사가 있고 피의자 심문 조사가 있는데, 다음 정식 조사에서 진술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경찰은 빠른 시일 내에 이선균을 재소환해 마약 혐의 관련한 내용을 다시 조사할 계획이며 구속영장 신청 여부도 검사 결과 등을 통해 살필 예정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혜진, 이선균 밀어주다 이제야 맞은 전성기에…"마약+업소 보도 쇼크" [종합]
- '결혼 계획 언급' 신지, 몸매 관리 인증…"어떻게든 성공"
- 전청조, 동성 결혼식에 남편 존재 증언까지→하객도 등판 [엑s 이슈]
- 안소영 "남동생과 누드 사진 찍었다…사진전 하고파" (같이삽시다)[종합]
- "지드래곤, 전력 있어 중형 선고될 수도"…경찰 소환 앞두고 여러 해석 [엑's 이슈]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