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부터 침구까지…‘마테라소’ 수면 전문브랜드로 확장

2023. 10. 30.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까사,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단독 매장 첫선 보여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좋은 잠’은 필수조건 중 하나다. ‘좋은 잠’을 찾기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수면시장 규모도 3조원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더불어 가구 업계의 경쟁도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신세계까사는 기존 매트리스 단독 브랜드로 운영하던 ‘마테라소’를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하고 시장 주도권 쟁탈에 나선다. 매트리스는 물론 침대와 침구, 그리고 숙면과 관련된 모든 제품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로 마테라소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까사는 기존 매트리스 단독 브랜드로 운영하던 ‘마테라소’를 매트리스는 물론 침대와 침구, 숙면 관련 제품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사진은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 헬리오. [사진 신세계까사]

지난 7월 마테라소의 첫 침대 시리즈를 론칭하며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신세계까사는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마테라소만의 다양한 강점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자연소재 ‘양모 ’로 만든 매트리스는 타입별로 15종 내놔

신세계까사 마테라소의 매트리스.

숙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온도와 습도다. 자는 동안 20도 안팎의 일정한 온도가 유지되고, 너무 습하거나 건조하지 않은 환경이 조성돼야 깊은 수면 상태를 이어갈 수 있다.

마테라소는 온도나 습도로 인해 발생하는 수면 방해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소재를 찾았다. ‘양모(羊毛)’는 잠자는 사이 흘리는 땀을 흡수하고, 흡수한 땀을 공기 중에 날려 보내는 기능이 뛰어난 천연 소재다. 마테라소의 매트리스는 몸에 닿는 상단부에 100% 뉴질랜드산 천연 양모를 적용해 수면 온도와 습도 조절에 탁월하다.

또한 밀도 높은 국내 생산 무독성 프리미엄 폼을 내장재로 사용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매트리스 전체를 감싸는 원단으로는 유해물질이 없는 자연친화적 신소재 ‘그래핀텍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항균성이 뛰어나 세균성 질병을 예방한다. 특히 통기성과 냄새 제거 효과가 뛰어나고,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것도 수월해 한층 더 쾌적한 잠자리를 경험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나만의 침대를 만들 수 있는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 문바우.

자는 동안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 역시 다음 날의 컨디션을 좌우한다. 사람의 몸은 곡선으로 이뤄져 있고 부분별로 무게도 다르기 때문에, 누웠을 때 몸을 편안하게 받쳐주지 못하는 침대와 매트리스는 잠자리를 불편하게 만든다.

마테라소의 매트리스는 일반적인 매트리스보다 30%가량 많은 스프링을 배치해 몸을 섬세하게 지지해준다. 매트리스 1개당(Q 사이즈 기준) 1026개의 스프링을 사용해 몸의 구석구석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면서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어떤 자세에서도 편안하고 안락한 상태를 만들어준다.

취향에 따라 나만의 침대를 만들 수 있는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 포그.

스프링 하나하나에도 신세계까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력이 더해졌다. 기존 매트리스 시장에는 없던 최대 8회전의 작은 내경 스프링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은 높은 차별화된 매트리스를 완성했다.

마테라소는 좋은 소재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완성한 것에서 그치지 않았다. ‘초개인화’가 대세인 요즘, 개개인의 수면 습관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것에도 공을 들였다.

마테라소의 매트리스는 경도와 내장재, 디테일의 차이를 둔 총 15개(토퍼 3종 포함)의 라인업을 갖춰 자신에게 딱 맞는 매트리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침대 헤드보드·프레임·다릿발 디자인까지 취향대로 골라

침대 프레임 역시 취향 또는 인테리어 톤앤무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마테라소는 디자인·패브릭 재질·컬러·다릿발 등을 골라 나만의 침대를 만들 수 있는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 컬렉션은 지난 7월 출시 이후 매월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까사는 지난 27일 마테라소의 단독 첫 매장을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오픈했다. 마테라소의 대표 모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단독 매장 오픈을 기념해 11월 30일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구매 금액별 신세계상품권과 함께 구매 상품에 따른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 외에 상담을 통해 견적을 받은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선물로 준다.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