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픽 매직' WBG, 프나틱 상대 역스윕... 8강 진출 [롤드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4시드' WBG가 '한 수 위' 밴픽과 함께 프나틱을 격파했다.
WBG는 29일 오후 서울 강서 KBS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5라운드 프나틱과 경기서 2-1로 승리했다.
WBG가 잘 버티는 상황에서 프나틱은 조금씩 격차를 벌렸는데, 21분 크게 고꾸라졌다.
결정적인 21분 한타에서 킬을 쓸어담은 WBG는 '내셔 남작 버프'를 얻고 진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강서, 임재형 기자) '중국 4시드' WBG가 '한 수 위' 밴픽과 함께 프나틱을 격파했다.
WBG는 29일 오후 서울 강서 KBS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5라운드 프나틱과 경기서 2-1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WBG는 3승(2패)을 기록하면서 8강 티켓을 확보했다.
1세트 프나틱은 모두의 예상과 다르게 선전하면서 WBG를 벼랑 끝으로 몰았다. WBG는 '샤오후' 리위안하오의 '가을 저점'이 터진 사이 '노아' 오현택의 아펠리오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승리를 위한 퍼즐을 맞췄다. 아펠리오스는 밀리오의 지원 사격을 받는 만큼 '후반 캐리'가 완전히 가능해보였다.
프나틱은 기대감을 현실화하며 WBG의 승리 가능성을 없앴다. 드래곤 스택을 빠르게 쌓은 프나틱은 '화학공학 드래곤의 영혼'과 '내셔 남작 버프'를 모두 얻고 WBG를 압박했다. 프나틱은 28분 적진 속에서 날뛰면서 넥서스를 마무리했다.
2세트에서 프나틱은 '라족' 이반 마르틴의 리신이 '소환사의 협곡' 전역에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초반 기세를 탔다. WBG가 잘 버티는 상황에서 프나틱은 조금씩 격차를 벌렸는데, 21분 크게 고꾸라졌다. WBG의 '내셔 남작' 사냥 결단에 휘말리면서 힘든 상황에 놓였다.
기세를 몰아 WBG는 23분 드래곤 전투 대승 이후 흐름에 쐐기를 박았다. 가볍게 1만 골드 이상 격차를 낸 WBG는 31분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3세트에서 WBG는 밴픽 단계에서부터 우위를 점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했다. WBG는 조합적 파괴력을 초반부터 선보이면서 2000골드 이상 골드 격차를 냈다. 프나틱은 추격하려고 노림수를 던지다가 오히려 더 고꾸라져서 골드 차이는 5000까지 늘어났다.
결정적인 21분 한타에서 킬을 쓸어담은 WBG는 '내셔 남작 버프'를 얻고 진격했다. 이미 성장 차이나 크게 나서 한타 구도 성립은 불가능했다. 결국 WBG는 23분 적진 속에서 '킬 쇼'를 벌이면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혜진, 이선균 밀어주다 이제야 맞은 전성기에…"마약+업소 보도 쇼크" [종합]
- '결혼 계획 언급' 신지, 몸매 관리 인증…"어떻게든 성공"
- 남현희, 성폭력 사건 공식 사과 "전청조가 해결해 줄 것이라고…" [엑's 이슈]
- 안소영 "남동생과 누드 사진 찍었다…사진전 하고파" (같이삽시다)[종합]
- 바니걸스 고재숙, 故고정숙 죽음에 6년 칩거 "살기 싫었다" (마이웨이)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