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일러 "전청조 성전환 수술? 불가능…남현희 임신 가스라이팅 당해"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상훈 프로파일러가 '전청조는 성전환 수술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전청조가 실형을 받고 교도소에서 올해 초에 나왔다고 한다. 그런데 2019년도쯤에는 수술을 안 했었다. 그게 무슨 말이냐면, 여자 교도소에 들어갔다는 것이다. 교도소에 들어갈 때는 당연히 신체검사를 한다. 그러니까 올해 초까지는 여자 교도소에서 출소를 했기 때문에, 만약에 물리적으로 올해 초에 성전환 수술을 했다고 하면 지금 7~8개월 밖에 지나지 않은 상황이다"라고 짚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상훈 프로파일러가 '전청조는 성전환 수술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27일 우석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YTN라디오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에 출연해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와 결혼 발표를 했던 전청조의 여러 사기 행각들로 비롯된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앞서 디스패치를 통해 보도됐던 전청조의 1인 4역 음성변조 사기를 언급하며 "누가 봐도, 누가 들어도 한 사람이라 그렇게 허술한데 속을 수 있느냐고 많은 분들이 물어보신다. 그런데 사기꾼들은 수법이 허술해서 속는 게 아니다. 사기꾼들의 일종의 아우라 효과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변 환경 효과다. 예를 들면 벤틀리를 선물 한다든가, 아주 멋있고 예쁘게 치장해서 접근하거나 매우 예의 바르고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분위기에 속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이해가 안가는 것이 전청조의 성별 문제다. 원래 여자였던 것이 맞는데 지금 남자인 것인가. 어떻게 성전환 수술을 지금 한 것인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는 물음에는 "시기적으로는 그게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전청조가 실형을 받고 교도소에서 올해 초에 나왔다고 한다. 그런데 2019년도쯤에는 수술을 안 했었다. 그게 무슨 말이냐면, 여자 교도소에 들어갔다는 것이다. 교도소에 들어갈 때는 당연히 신체검사를 한다. 그러니까 올해 초까지는 여자 교도소에서 출소를 했기 때문에, 만약에 물리적으로 올해 초에 성전환 수술을 했다고 하면 지금 7~8개월 밖에 지나지 않은 상황이다"라고 짚었다.
이어 "그 과정에 성관계는 불가능하다. 당연히 안 했을 것이고, 했다고 계속 이전부터 거짓말을 하면서 사기를 치고 다닌다는 게 판결문에 나와 있다. 자기가 성별을 바꿔서 어떨 때는 남자라고 했다는 것이고, 그것의 일환으로 성전환 수술을 해서 남현희 씨를 속이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그 얘기를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남현희 씨에게 임신 테스트기에 두 줄이 나온 것을 보여줬다고 하지 않나. 그런데 생각해 보면 이상하다. 임신테스트라는 것은 본인의 소변을 본인이 묻혀서 하는 것인데, 그것을 왜 전청조 씨가 보여주냐. 그 상황 자체가 이상하다"고 의아해했다.
"남현희 씨도 출산 경험이 있지 않나"라는 진행자의 말에는 "거기에서 오류가 생기는 것이다. 가스라이팅을 오래 당하거나 심각하게 당한 사람들에게서 성관계를 안 했는데 했다고 주장하는 경우는 저도 여러 번 봤다. 혼인빙자나 간음도 그렇고 결혼 사기를 하는 사람들이 그런 형태의 물리적 성관계를 가장한 여러 가지 세팅을 해놓고, 그래서 그것을 당하는 사람도 자신이 성관계를 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라며 일반적인 사기 수법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채널A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슬라이스'도 죄인가요?…박태환, 옆 홀 골퍼 머리 쾅 '과실치상' 혐의 수사
- '서울대' 정은표 子 정지웅, 18kg 감량 성공…여친 생기겠어
- 최준희, ♥남친과 가족사진 공개…프러포즈 성공했네
- 안소영 "남동생과 누드 사진 찍었다…사진전 하고파" (같이삽시다)[종합]
- 남현희 "전청조, 성관계 시도할 땐 남자…고환 이식 수술 얘기 믿었다" (뉴스쇼)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