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게임 열기 '킹덤'과 '아라문의 검' K드라마 게임이 잇는다

조광민 2023. 10. 27.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글로벌 시장을 노리고 출시된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 됐고, 네오위즈가 선보인 ‘P의 거짓’과 넥슨 민트로켓이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 등 게임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콘솔 시장을 노리고 9월 선보여진 네오위즈 ‘P의 거짓’은 극악무도한 난도를 자랑하는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국 콘솔 게임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P의 거짓’은 후속작 개발 인원을 모집하는 등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얼리 액세스를 마치고 지난 6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출시된 ‘데이브 더 다이버’는 2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미국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90 점을 기록하며 한국 게임 최초로 머스트 플레이 배지를 획득했으며, 26일 스위치 버전을 출시해 열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킹덤: 왕가의 피

이처럼 K게임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우리나라의 인기 드라마를 활용한 게임들이 출격해 열기를 이어받을 예정이다. 특히, K좀비로 전 세계를 시청자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과 최근 시즌3을 암시하는 듯한 엔딩으로 마무리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아라문의 검’ 등 굵직한 작품이 자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액션스퀘어는 ‘킹덤’을 제작한 에이스토리와 협력해 신작 게임 '킹덤 : 왕가의 피'를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즐길 수 있도록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난도 높은 수동 액션 장르를 구현했으며, 등장인물들의 특색 있는 전투 콘셉트와 함께 원작 좀비의 특징을 고퀄리티 3D 그래픽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게임 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창'은 전통 무기인 '환도'를 사용하며 한국 전통 무술을 최대한 고증해 구현했다. 두 번째 주인공 ‘아신’은 원거리 무기인 활과 근거리 무기인 단검을 동시에 사용하며 무기 교체 타이밍 파악과 함께 적과의 거리를 빠르게 컨트롤하는 등의 재미를 살렸다.

여기에 각 캐릭터마다 각각 기본공격 6종과 특수공격 9종, 조건에 따라 발동되는 12종의 연계공격, 그리고 25종의 특수효과 스킬을 통해 전략적 재미가 있는 기술 조합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요소들은 지난 8월 원스토어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 시장에서 검증했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많은 이용자가 수동 액션 기반의 '손맛'과 묵직한 '타격감'에 높은 점수를 줬다.

액션스퀘어는 내달 말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으로 통해 '액션스퀘어 스팀 페스티벌 2023(Action Square Steam Fest 2023)'을 열고, '킹덤 : 왕가의 피' PC 버전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PC 버전은 고퀄리티의 3D 그래픽을 활용한 특색 있는 전투 콘셉트를 그대로 가져가며 PC 플랫폼에 최적화된 조작과 UI를 선보인다.

앞서 인터뷰를 공개한 아스달연대기: 아라문의 검

넷마블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해 초대형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을 준비하고 있다. 이 게임은 모바일 MMORPG 히트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개발진이 개발에 참여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를 모두 아우르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가칭)'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를 활용한 작품으로,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은 '아스달 연대기' 드라마 시즌2부터 IP를 공동으로 인큐베이팅 해왔다. 넷마블은 지난 지스타 2022를 통해 게임을 공개하며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게임은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용자)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 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특히, 게임은 ‘아스달 연대기’ 속 세계관에서 살아가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날씨에 따른 의복 변화, 건설, 재료 채집, 요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여기에 ‘아고’와 ‘아스달’ 간의 경쟁에서 발행할 수 있는 '세력 불균형'을 대비해 무법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어 두 세력의 용병으로 투입해 문제를 해결해 대규모 경쟁의 재미를 한층 살렸다. 아울러 무법왕 아크란, 흰 갈기 뇌안탈, 신수 등 게임 만의 특별한 시스템을 마련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 업계 한 관계자는 “올해 출시된 신작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으면서 K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신작 게임을 필두로 'K게임'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