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마약 혐의’ 이선균·GD, 출국금지 OK…Next Time 경찰조사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한 이선균과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 출국을 금지했다.
경찰은 A 씨의 통화 내역을 분석해 이선균과 지드래곤 관련 혐의를 확인하는 한편 추가 마약 혐의자가 있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A 씨가 일하는 해당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확인하던 중 이선균과 지드래곤의 관련 혐의를 포착했다.
경찰은 앞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과 마약 혐의로 이선균과 지드래곤을 각각 입건하고 A 씨는 향정 혐의로 구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이선균과 지드래곤이 현재 국내 체류 중임을 확인하고 법무부를 통해 출국 금지 조치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은 조만간 이들을 상대로 시약 검사를 진행해 마약 투약 여부와 종류·횟수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또 이번 사건과 관련해 앞서 구속한 서울 강남의 이른바 ‘멤버십(회원제) 룸살롱’ 실장 A(29) 씨의 휴대전화를 압수하고 이날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외뢰한 상태다.
경찰은 A 씨의 통화 내역을 분석해 이선균과 지드래곤 관련 혐의를 확인하는 한편 추가 마약 혐의자가 있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A 씨가 일하는 해당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확인하던 중 이선균과 지드래곤의 관련 혐의를 포착했다. 해당 업소는 고소득층 등 시쳇말로 ‘1%’로 불리는 곳이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유흥을 즐기는 곳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앞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과 마약 혐의로 이선균과 지드래곤을 각각 입건하고 A 씨는 향정 혐의로 구속했다. A 씨는 이선균을 협박해 3억 5000만 원을 갈취한 혐의도 받는다.
이밖에 의사와 유흥업소 종업원도 각각 마약공급과 투약 혐의로 입건하고, 재벌가 3세·작곡가·가수지망생 등 5명을 내사 중이다.
마약 혐의와 관련해 이선균은 구체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대신 공갈 협박 등의 피해를 입었다는 부분만 소속사와 법률대리인을 통해 밝히고 해당 건에 대해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다. 지드래곤은 27일 새벽 법률대리인을 통해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 연예계 마약 이슈와도 무관하다”며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이들 혐의 여부는 경찰 소환 조사가 구체적으로 이루어진 뒤에 서서히 드러날 전망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찬성 “와이프=역삼동 현금 부자”→은퇴 선언 이유 고백 (라스)[TV종합]
- 신지민, 이 쌀쌀한 날씨에 훤히 드러낸 가슴 라인 ‘여며!’ [DA★]
- I am ‘지린남’ 이주승, 소변 참기? OK…But “참으면 방광 터져” (나혼산)
- ‘성지순례’ 김제동 “예능 출연 자제 이유? 예능 PD들 책임”
- ‘성지순례’ 풍자 “성직자들, 집에 초대하고파…매운맛 보여줄 것”
- 김준호 건강검진 결과에 심각한 분위기…장모 오열한 프러포즈 공개 (미우새)
- 송승헌·박지현 파격 베드신 입소문 탔다, 영화 ‘히든페이스’ 100만 돌파 [DA:박스]
- 마약 혐의 고수, 최대 위기→구치소行…누명 어떻게 벗어날까 (이한신)
- 이지혜 눈물,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이현이도 폭풍 오열 (동상이몽2)
- 아이브 장원영 처피뱅+양갈래에 8등신 비율 ‘안 믿겨’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