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지스토리, 트렌디한 숯불 돼지갈비 전문점 ‘다이닝 갈비’ 인수 후 가맹사업 시동 본격화

박영민 2023. 10. 27.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과 감성 커피 전문 브랜드 '커피온리', 프라이빗 키즈풀 '씨티케이션'을 운영하는 아이엔지스토리가 키 테넌트(Key tenant) 확보를 위해 F&B 사업에 진출한다.

특히, 이번 인수가 더욱 주목 받는 점은 월세 200만원 이하의 매장에서 5시간 장사로 월 매출 5천만원을 달성한 다이닝갈비와 공간 전문 기업 아이엔지스토리의 전문성이 합쳐져 큰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과 감성 커피 전문 브랜드 ‘커피온리’, 프라이빗 키즈풀 ‘씨티케이션’을 운영하는 아이엔지스토리가 키 테넌트(Key tenant) 확보를 위해 F&B 사업에 진출한다.

C아이엔지스토리 제공

이를 위해 최근 트렌디한 숯불 돼지갈비 전문점 ‘다이닝 갈비’에 대한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이번 인수 과정에서 양사는 중간 가맹 사업자가 가맹 희망자에게 운영권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인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인수가 더욱 주목 받는 점은 월세 200만원 이하의 매장에서 5시간 장사로 월 매출 5천만원을 달성한 다이닝갈비와 공간 전문 기업 아이엔지스토리의 전문성이 합쳐져 큰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실제 인수 전 다이닝갈비는 삼성동과 상일동에 2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인수 후 단기간에 7호점까지 계약을 맺으며 시너지가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와 관련해 아이엔지스토리 관계자는 “메뉴 및 인테리어 등의 리뉴얼을 통해 파인 다이닝 컨셉으로의 변화를 주도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멀지 않은 시간내 전국에서 다이닝 갈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엔지스토리는 오는 11월 초 3호점 화곡점 오픈을 시작으로 역삼, 부천 옥길, 잠실 새내 등 7개 지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