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OCI에 5개 자회사 현물출자…지주사 전환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CI홀딩스는 26일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 OCI㈜에 대한 현물출자에 의한 유상증자 참여 및 현물출자 계약 체결 안건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OCI홀딩스는 지난달 22일 자로 공개매수 및 현물출자가 완료되면서 OCI㈜ 지분을 33.25% 확보하며 지주사 전환 요건을 충족했다.
OCI홀딩스가 보유한 5개 법인의 주식은 OCI㈜로 현물출자되며, OCI㈜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OCI홀딩스에 신주를 발행해 배정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지주회사 전환 마무리
OCI홀딩스는 26일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 OCI㈜에 대한 현물출자에 의한 유상증자 참여 및 현물출자 계약 체결 안건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OCI홀딩스는 지난달 22일 자로 공개매수 및 현물출자가 완료되면서 OCI㈜ 지분을 33.25% 확보하며 지주사 전환 요건을 충족했다.
OCI홀딩스가 보유하고 있는 OCI㈜의 사업 부문과 관련된 법인 주식 또는 지분을 OCI㈜에 이전해 화학소재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자회사 운영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출자 대상 법인은 장애인표준사업장인 OCI드림, 포스코퓨처엠과의 합작법인인 피앤오케미칼, 해외 계열사 OCI차이나, OCI재팬, 필코 페록사이드 등 총 5개 법인이다.
OCI㈜는 "이번 현물출자를 통해 부채비율이 104%에서 89%로 하락하며 재무안정성과 투자 여력이 높아질 것"이라고 했다.
OCI홀딩스가 보유한 5개 법인의 주식은 OCI㈜로 현물출자되며, OCI㈜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OCI홀딩스에 신주를 발행해 배정할 예정이다. OCI㈜의 신주 발행가액은 10만6400원으로, 법원의 심사가 완료된 후 신주를 발행한다.
이번 현물출자를 통해 OCI홀딩스는 OCI㈜ 발행주식의 44.78%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지주회사전환신고 절차 등을 통해 연내 지주회사 전환을 마무리한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OCI홀딩스는 앞으로도 각 사업 부문별 효율적인 경영 활동은 물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주사로서 기업 가치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칼럼]한강 작가도 받지 못한 저작권료와 저작권 문제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
- '북한강 시신 유기' 현역 장교는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아시아경제
- "수지 입간판만 봐도 눈물 펑펑"…수지 SNS에 댓글 남긴 여성이 공개한 사연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석유는 신의 선물이야"…기후대책 유엔회의서 찬물 끼얹은 사람 - 아시아경제
- 바이크로 수험생 바래다주던 송재림…"화이팅 보낸다" 격려도 - 아시아경제
- '이렇게 많은 돈이' 5만원권 '빽빽'…62만 유튜버에 3000억 뜯겼다 - 아시아경제
- "저거 사람 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버틴 남성 살린 '이것' - 아시아경제
- 올해 지구 온도 1.54도↑…기후재앙 마지노선 뚫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