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IP 활용한 텐센트 '석기기대: 각성', 중국 앱스토어 인기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6일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석기시대: 각성(石器代:醒)'이 중국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가 선보인 '석기시대: 각성'은 출시 당일인 오늘 중국 앱스토어 인기1위를 질주하고 있다.
중국 내에서 '스톤에이지' IP인지도가 높고, 앞서 출시된 '신석시기대'가 중국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모았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석기시대: 각성(石器代:醒)'이 중국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가 선보인 '석기시대: 각성'은 출시 당일인 오늘 중국 앱스토어 인기1위를 질주하고 있다. 26일 오전 8시(현지 시간) 출시 직후 거둔 성과다.
이번에 출시된 '석기시대: 각성'은 텐센트, 성화게임, 킹넷이 협력해 선보인 작품으로, 원작에 대한 추억을 가진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받아왔다. 중국 내에서 '스톤에이지' IP인지도가 높고, 앞서 출시된 '신석시기대'가 중국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모았었기 때문이다.
'스톤에이지'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가 강점인 게임이다. 1999년 온라인 게임으로 처음 개발되어 국내, 중화권 등에서 대흥행을 거두며 전세계 2억 명의 게이머가 즐겼다. 넷마블은 원천 IP를 확보한 이후 다양한 작품을 시장에 선보여 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폰트 뭐 써야 하나 고민될 땐 '게임사'들을 보라?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굽네와 콜라보 상품 선봬
-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가을 맞이 업데이트 진행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