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車 배터리 호조로 3분기 역대 최고 매출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I가 자동차 배터리 판매 호조에 힘입어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다만 소형 전지 사업의 부진 등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특히 자동차용 각형 및 원형 전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ESS 전지는 4분기 신제품 대기 수요 영향으로 3분기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SDI가 자동차 배터리 판매 호조에 힘입어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다만 소형 전지 사업의 부진 등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삼성SDI는 올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이 5조94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10.8%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2.3% 감소한 496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8.3%를 기록했다.
특히 자동차용 각형 및 원형 전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전지 부문의 매출은 5조33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411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1% 줄었다. 영업이익률은 7.7%를 기록했다.
중대형 전지 중 자동차 전지는 헝가리 신규 라인 조기 증설 완료에 따라 주요 고객의 프리미엄 차량에 탑재되는 P5 매출이 확대되며 분기 최고 수익률을 기록했다. ESS 전지는 4분기 신제품 대기 수요 영향으로 3분기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소형 전지는 전분기 수준의 매출을 유지했다. 원형 전지는 전동공구용 수요 회복 지연에 따른 영향을 받았으나 자동차 전지 수요 증가에 따른 판매 확대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파우치형 전지는 IT 전방 수요 둔화 영향으로 매출이 다소 감소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예비신랑 저격한 정유라 "내 또래 선수들 전청조 아무도 몰라"
- 4세 여아에 '진정제 우유' 먹이고, 정액 주입한 20대男…감형 왜
- "애 생겼다…돈 필요해" 남현희 남친 전청조 실제 목소리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이선균에게 3억5000만원 뜯어낸 유흥업소 女실장의 형량은? [법조계에 물어보니 259]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