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해외여행 준비 이렇게’…검역본부, 종합 안내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해외로 나가려는 반려인이 반려동물을 동반했을 때 궁금한 부분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주요 국가별 반려동물 검역기준 종합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종합 안내서는 '강아지·고양이와 함께하는 해외여행, 이렇게 준비하세요'와 '국가별 반려동물 검역 서식 모음' 등 총 2권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국가 반려동물 검역기준 안내서 발간
총 2권 안내…각국 제출 서류 작성요령도
농림축산검역본부는 해외로 나가려는 반려인이 반려동물을 동반했을 때 궁금한 부분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주요 국가별 반려동물 검역기준 종합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종합 안내서는 ‘강아지·고양이와 함께하는 해외여행, 이렇게 준비하세요’와 ‘국가별 반려동물 검역 서식 모음’ 등 총 2권으로 구성됐다.
제1권은 ▲반려동물과 해외여행 준비과정 ▲검역 절차 질의·답변(Q&A) ▲국가별 반려동물 검역 정보 등을 자세하게 담았다.
제2권은 ▲동물 검역 신청서, 위임장, 반려동물 예방접종 및 건강증명서 등 검역 기관에 제출할 서류의 작성 요령과 견본 ▲국가별 제출 서식 등이 수록됐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기존에는 반려동물과 동반 출국 시 필요한 정보가 국가별로 다르고 복잡해 반려인들이 반려동물 동반을 포기하거나 비용을 부담하고 검역 대행업체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종합 안내서를 통해 반려인 혼자서도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낟. 더 많은 동물병원이 건강증명서, 예방접종증명서 등 상대국에서 요구하는 부속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반려인의 편의성을 높였다.
종합 안내서는 검역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국가 추가 및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큐알(QR) 코드 스탠드 제작·배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희 검역본부장은 “종합 안내서 발간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반려인들뿐 아니라, 관련 서류를 발급하는 동물병원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예비신랑 저격한 정유라 "내 또래 선수들 전청조 아무도 몰라"
- 4세 여아에 '진정제 우유' 먹이고, 정액 주입한 20대男…감형 왜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애 생겼다…돈 필요해" 남현희 남친 전청조 실제 목소리
- 이선균에게 3억5000만원 뜯어낸 유흥업소 女실장의 형량은? [법조계에 물어보니 259]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