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전세계 방송서 알린다…미국·말레이시아 등 150여개국 송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K-푸드와 K-농업 수출 우수사례가 담긴 다큐멘터리 2편이 미국,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방송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8일 첫 방송되는 1부 YTN에서 방송되는 'K-푸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다!'는 김밥·떡볶이 등 최근 인기가 높은 한국의 길거리 음식부터 최고급 한식당까지 전 세계 식품 시장에 부는 K-푸드 열풍을 현장감 있게 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K-푸드와 K-농업 수출 우수사례가 담긴 다큐멘터리 2편이 미국,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방송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8일 첫 방송되는 1부 YTN에서 방송되는 ‘K-푸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다!’는 김밥·떡볶이 등 최근 인기가 높은 한국의 길거리 음식부터 최고급 한식당까지 전 세계 식품 시장에 부는 K-푸드 열풍을 현장감 있게 전한다.
또 유망하게 떠오르는 ‘할랄(HALAL·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식품’ 시장에 처음 진출한 한우 이야기를 소개해 한우의 수출 경쟁력과 가능성을 조명한다.
29일에는 2부 ‘K-농업, 지구촌 식량 위기를 넘어서다!’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식량 위기를 겪고 있는 아프리카에 지원 중인 ‘한국형 쌀 증산 프로젝트’(K-라이스벨트 프로젝트)를 알린다.
우리나라 쌀 자급 경험과 비결을 전수하고, 식량 자급에 대한 희망을 높여가고 있는 현지 기대감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 밖에도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우리 농기계, 중동지역에서 관심이 큰 한국의 지능형농장(스마트팜) 기술 등도 소개한다.
다큐멘터리 2편은 이달 국내 방영 이후 다음 달부터 올해 말까지 미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150여개국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김정주 농식품부 대변인은 “이번 다큐멘터리가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우리 농식품과 농업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농식품과 농업 기술 수출 확대는 물론 대한민국의 국격과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예비신랑 저격한 정유라 "내 또래 선수들 전청조 아무도 몰라"
- 4세 여아에 '진정제 우유' 먹이고, 정액 주입한 20대男…감형 왜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애 생겼다…돈 필요해" 남현희 남친 전청조 실제 목소리
- 이선균에게 3억5000만원 뜯어낸 유흥업소 女실장의 형량은? [법조계에 물어보니 259]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