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 개막…경북 게임산업 성과 한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게임산업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경산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게임 위주의 전시·체험에서 벗어나 ICT 관련 문화콘텐츠 축제로 마련된다.
행사는 다양한 체험을 위해 △주 무대존 △경북게임 전시 및 체험존 △경북 ICT 주제 체험존 △대학 진로 체험존 △ICT 신산업 미래존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게임 콘텐츠 소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등 풍성한 볼거리 제공
경북 게임산업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경산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게임 위주의 전시·체험에서 벗어나 ICT 관련 문화콘텐츠 축제로 마련된다.
행사는 다양한 체험을 위해 △주 무대존 △경북게임 전시 및 체험존 △경북 ICT 주제 체험존 △대학 진로 체험존 △ICT 신산업 미래존으로 나눠 운영된다.
행사 참가자들은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지역 게임 기업들이 제작한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보고 다운로드 받아 게임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북의 ICT 산업과 융합콘텐츠, 미래 신산업이 한자리에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 소재 8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 진로 체험존에서는 경일대의 VR 콘텐츠 상영, 모션캡처 장비 시연회, 대구한의대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제작 체험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체험하고 탐색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막식이 열리는 27일은 경북 게임 기업들의 투자설명회와 함께 넥슨아카데미 이경준 대표 등 콘텐츠 전문가를 초청해 ‘경북 ICT융합 콘텐츠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코스프레(팀 서머너), 비보이 공연(피닉스크루) 등도 준비하고 있다.
이틀째인 28일은 2명의 슈퍼마리오가 펼치는 버블 공연, 저글링 공연과 함께 크리에이터 강의(올블랑TV)와 문화체험 게임 이벤트인 숏츠 인기 게임 대전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
강은희 경북도 4차산업기반과장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게임산업은 ICT 기술 발전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어 경북의 새로운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게임을 적극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기반의 자립적 게임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수능 끝나고 바로 왔어요”…‘지스타 2024’ [가봤더니]
- iM뱅크 시중은행 첫 성적 “아쉽네”…회장 겸직에도 영향줄까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논의에…배터리 등 영향 불가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