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성비’ 여행지 아시아에 다 있다… 점유율 8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 지역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의 수요가 계속되고 있다.
25일 시장조사전문업체인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9월 국내·해외 여행 동향 분석'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다녀온 해외 여행지를 묻는 해외여행 점유율 조사에서 아시아 지역은 80.7%를 기록했다.
아시아 지역에선 엔저 현상과 항공 노선 확대 등으로 역대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일본의 강세가 이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기 선호 관광지 베트남 ‘달랏’ 주목
아시아 지역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의 수요가 계속되고 있다. 일본은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해외 여행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중이다. 앞으로도 아시아 강세 현상은 이어질 전망이다.
25일 시장조사전문업체인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9월 국내·해외 여행 동향 분석’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다녀온 해외 여행지를 묻는 해외여행 점유율 조사에서 아시아 지역은 80.7%를 기록했다. 점유율이 80%를 넘은 건 1년 내 처음 있는 일이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매주 500명을 조사해 월간 동향 보고서를 낸다.
아시아 지역의 점유율은 상승 곡선을 그려왔다. 지난해 9월 62.3%에서 올해 1월 73.9%를 기록하며 70%대를 돌파했고, 성수기인 7~8월 78% 수준까지 올라선 뒤 결국 80%의 벽을 넘어섰다. 반면 미주 지역과 남태평양 지역 점유율은 각각 1.0% 정도 하락했다. 특히 미주 지역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10.1%포인트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은 8.0%로 0.3%포인트 줄었다.
아시아 지역에선 엔저 현상과 항공 노선 확대 등으로 역대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일본의 강세가 이어졌다. 일본은 전체 3분의 1을 넘는 34.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8월 대비 4.8% 늘어난 수치다. 이어 베트남이 17.0%였다. 태국은 1.0% 포인트 하락한 7.7%를 기록했다.
아시아 여행 붐은 계속될 전망이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앞으로 6개월 이내 해외여행 예정 지역을 묻는 질문에서도 아시아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겠다고 답한 비중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아시아 지역은 73.9%의 압도적 점유율을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일본 28.8%, 베트남 15.3%, 태국 6.2% 순이었다. 아시아 다음으로는 유럽 8.6%, 남태평양 8.4% 순이었다.
스카이스캐너도 ‘트래블 트렌드 2024’에서 내년 한국인들이 선호할 여행지로 일본, 베트남 등에 있는 도시를 꼽았다. 특히 2024년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을 여행지로 베트남 달랏을 꼽기도 했다. 이곳은 최근 인기예능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에서 소개된 이후 검색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3336%나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오키나와, 삿포로 등으로 여행을 떠나는 수요도 지속될 것으로 관측했다.
항공권 가격이 가장 많이 하락한 ‘갓성비(가장 가성비 좋은)’ 여행지는 베트남 달랏, 일본 나고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으로 집계됐다. 실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달랏 항공권은 50%, 나고야는 40% 할인된 가격이 판매됐다.
허경구 기자 ni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 잘못 아냐, 딸 몫까지 살아주렴” 생존자 울린 한마디
- 정유라 “내 또래 승마선수들, 아무도 전청조 모른다”
- 양꼬치로 둔갑한 고양이 고기… 中 또 먹거리 논란
- 30대 초등 男교사, 학생 최소 5명 성추행 혐의로 체포
- ‘공중부양 춤’으로 전세계 2억뷰…대구 사는 중3이었다
- 지하철서 야동 틀고 ‘꾸벅’…“졸다 깨서 또 웃으며 봐”
- “술상값 1천만원…이선균, 상위1% 회원제 룸살롱 VIP”
- 조두순, 수원발발이 등 출소 때마다 불안에 떤 주민들
- [단독] 응급의학과, ‘0명 지원’ 막아라…대형병원들 몸부림
- 가시거리 3m… 美 ‘슈퍼안개’ 속 158대 연쇄추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