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성장 '훈남' 비주얼 걔…고스트나인 이진우 "나도 뿌듯" (엑's 현장)[종합]

조혜진 기자 2023. 10. 25. 1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고스트나인(GHOST9) 이진우가 '폭풍성장 아이콘'으로 떠오른 것에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고스트나인(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진우) 일곱 번째 미니앨범 'ARCADE : O(아케이드 : 오)'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고스트나인(GHOST9) 이진우가 '폭풍성장 아이콘'으로 떠오른 것에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고스트나인(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진우) 일곱 번째 미니앨범 'ARCADE : O(아케이드 : 오)'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이들은 1년 6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왔다. 2004년생인 막내 이진우는 올해 20살이 됐고, 성인이 된 후 처음으로 앨범 활동을 펼치게 됐다. 그는 "1년 반 사이에 키가 5cm 컸다"며 현재 181cm라고 밝히기도 했다.

성인이 된 후 첫 활동에 대해 이진우는 "2020년도부터 고스트나인으로 쭉 활동을 해서 10대와 20대를 경험했는데, 크게 별 차이는 없는 것 같다"면서도 "항상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가짐은 확실하다"고 씩씩하게 밝혔다.

이진우는 또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서 앳된 모습으로 '해남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최근에는 성장한 비주얼로 온라인과 SNS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 그는 "화제가 됐다는 자체가 저한테 큰 영광이다"라며 "저도 성장했다고 조금 느꼈다. 저 또한 뿌듯하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이들은 공백기 동안 프로듀싱 배틀 프로그램 KBS 2TV 'Listen-UP(리슨업)', 팀전 서바이벌 프로그램 JTBC '피크타임' 등에 출연하며 한층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 당시보다 밝아진 모습에 그 이유를 묻자 이진우는 "저도 출연자분드르이 마음가짐을 보고 많이 느꼈다. 간절함의 크기 차이가 어마어마해서 저도 마음을 굳게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25일 오후 6시 발매된 고스트나인의 신보 'ARCADE : O'는 'ARCADE : VOW'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우리만의 방식으로, 우리만의 색깔대로 나아가겠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손준형은 "긴 시간동안 했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좋은 무대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 이번 앨범이 많은 분들께 신나는 감정을 드릴 수 있는 앨범이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이강성은 "이번 앨범 많이 기대한다. 순위도 중요하지만 멤버들끼리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재밌게 활동했으면 한다"면서도 "가능하다면 음원 1등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사진=마루기획, 엑스포츠뉴스DB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