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오락실 최고 인기 게임 '버블보블' 엔딩 기억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런데 이 게임, 어떻게 끝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왜냐고? 무려 100판이나 있는데다, 어렵기도 하고 엔딩도 여러 개거든.
그런데 이것도 진 엔딩이 아니야.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 뒤에 뭔가 요상한 문양이 나오는데, 이 문양을 적어뒀다가 20번째 스테이지에 은색 문에서 'while displaying title SJBLRJSR'을 입력하는 거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락실 최고 인기 게임이었던 '버블보블!! 귀여운 아기 공룡들이 방울로 적을 가두고 펑! 하고 터뜨리면 맛있는 과일이 우수수~ 90년대 최고의 인기 게임이었지. 상큼한 실로폰 배경 음악이 지금도 귓가를 스치는 느낌이야.
그런데 이 게임, 어떻게 끝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왜냐고? 무려 100판이나 있는데다, 어렵기도 하고 엔딩도 여러 개거든. 특히나 진짜 엔딩을 보려면 상당히 힘들어.
일단 그냥 100판을 깨면 가짜 엔딩이 나와. '친구와 함께 다시 오세요!'라는 메시지가 출력돼.
그래서 친구랑 다시 깨면? 'HAPPY END'라고 뜨면서 다른 엔딩이 나오지. 그런데 이것도 진 엔딩이 아니야.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 뒤에 뭔가 요상한 문양이 나오는데, 이 문양을 적어뒀다가 20번째 스테이지에 은색 문에서 'while displaying title SJBLRJSR'을 입력하는 거지.
그럼 타이틀 화면에서 슈퍼 게임 모드로 들어갈 수 있고, 드디어 진 엔딩을 볼 수 있어. 저주에 걸린 부모님을 드디어 구출하게 된 거야. 부모님 구출하기 꽤 어렵다 그치?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5억명이 즐겼던 추억의 게임 '템플런'! 지금 해도 갓겜이네!
- [겜덕연구소] 어린 소년들을 침 흘리게 했던 꿈의 오락실 게임기들! 그시절이 다시 올까...
- [동영상] 미니게임천국, 아기자기하니 좋은데 광고가 너무 많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