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독도 그림, 독도 파도 영상이 궁금하다면…GS25 ‘독도의날’ 기념 프로젝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GS25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독도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문화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가로 약 3m, 세로 약 2m 크기의 초대형 독도 그림을 제작해 전시하고, 서울 성동구 메타그라운드 성수에서 독도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날부터 일주일 동안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형 독도 그림을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GS25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독도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문화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가로 약 3m, 세로 약 2m 크기의 초대형 독도 그림을 제작해 전시하고, 서울 성동구 메타그라운드 성수에서 독도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를 연다.
GS25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 작가와 협업해 독도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그림 ‘Once Upon a Time’을 제작했다. 독도에 서식했으나 일제 강점기 무분별한 남획으로 개체 수가 급감하면서 1970년대 멸종한 것으로 알려진 ‘강치’와 독도 해양 생물, 91개의 크고 작은 섬을 그림에 담았다. GS25는 드로잉 과정도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기로 했다.
이날부터 일주일 동안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형 독도 그림을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한다. 대형 커브드 미디어 월(Curved media Wall)에 미디어 아트 파도 영상 등을 상영해 독도에 있는 듯한 현장감도 느낄 수 있다. 독도 기념품을 제작하는 울릉도 로컬기업 ‘독도문방구’와 협업해 강치 인형, 독도 유리컵 등도 판매한다. 김승배 작가의 작품은 경북 울릉군 독도박물관에 기증될 예정이다.
김효진 GS리테일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GS25는 독도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활동들을 매년 다양하게 기획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나라 사랑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GS25의 재미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맞게 트렌디한 콘텐츠로 재해석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수사 받는 유명 연예인 또 있다…이선균과 별개
- 양꼬치로 둔갑한 고양이 고기… 中 또 먹거리 논란
- “술상값 1천만원…이선균, 상위1% 회원제 룸살롱 VIP”
- 코끼리물범 사체들이 해안가 가득…아르헨서 무슨일이
- “가을 옷은 부자나 입는다?”…짧아진 가을에 ‘가을 옷’ 실종
- “나는 지옥에 갔었다”… 풀려난 이스라엘 85세 女인질
- 조두순, 수원발발이 등 출소 때마다 불안에 떤 주민들
- [단독] 응급의학과, ‘0명 지원’ 막아라…대형병원들 몸부림
- “이선균, 유흥업소 자주 왔다…더 큰게 터질 수도” 증언
- 황제보석→출소→사면→또 수사… 태광 이호진 잔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