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 ‘홍익패션위크 2023’ 개최

서명수 2023. 10. 25. 14: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익대학교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홍익패션위크 2023’을 개최한다.

홍익패션위크는 국내 대학 최초로 섬유미술, 텍스타일디자인, 패션디자인 전공 학부와 석사, 박사 과정이 연합해 매년 패션쇼와 전시를 선보이는 행사이다. 예술과 디자인 분야를 선도하는 홍익대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과의 예술적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해 개최된 홍익패션위크 2022는 1만 6000여 명이 넘는 관람객 수를 기록했다.

졸업 패션쇼는 11월 3일 1부와 2부로 나뉘어 홍익대학교 체육관(M동)에서 진행된다. 1부는 대학원 패션디자인과와 패션대학원 패션디자인 전공 재학생이 연합해 선보이며, 2부는 학부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 재학생들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홍익패션위크 2023의 주제는 ‘PEACE IS BLUE’로, 주조색으로 선정한 아쿠아리스 블루는 갈등과 분쟁의 종식 그리고 평화와 화합을 상징한다. 평화에 관한 학생들의 이야기들을 담은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평화를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하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이번 패션쇼는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디자인컨버전스학부, 공연예술학부, 광고홍보학부와 함께 제작한 패션, 미디어,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들은 관람객들에게 감각의 확장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과 바니스뉴욕, 오호스, 옵티컬더블유, 카페공명, 글라쇼, 송추가마골, 오핀로스터리 등 메인 스폰서들로부터 받은 협찬 및 지원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전시와 패션쇼를 기획하였다.

이번 패션쇼는 동아 TV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되며,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