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더플래닛-오비고, 차량용 광고 서비스 개발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이더플래닛과 ㈜오비고가 차량용 맞춤형 광고 서비스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차량용 광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국내외 상용화 지원 ▲차량용 광고주 모집 사업 ▲와이더플래닛과 오비고의 기술이 결합한 차량용 서비스 개발 및 양산 지원 ▲서비스의 제조자 프로모션 ▲공동 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더플래닛과 ㈜오비고가 차량용 맞춤형 광고 서비스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와이더플래닛은 오비고와 차량 내에 탑재되는 빌트인(Built-in) 형태의 광고 서비스를 위하여 상호 협력·제휴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디지털 미디어 및 기술 산업 전문 리서치 회사인 인사이더 인텔리전스(Insider Intelligence)의 ‘Automotive Report 2022-2026’에 따르면 전 세계 차량 내 광고 서비스 시장이 연평균 성장률(CAGR) 25%로 성장해 2026년까지 1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해외에서는 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인포테인먼트 시장 확대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차량용 광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국내외 상용화 지원 ▲차량용 광고주 모집 사업 ▲와이더플래닛과 오비고의 기술이 결합한 차량용 서비스 개발 및 양산 지원 ▲서비스의 제조자 프로모션 ▲공동 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한다.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이사는 "와이더플래닛의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광고 플랫폼 서비스 기술과 오비고의 커넥티드카 플랫폼 서비스의 융합은 차량 광고를 인식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며 "광고주에게도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와이더플래닛이 글로벌로 진출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 대표는 "이번 플랫폼 제휴 방식과 동일하게 와이더플래닛의 AI 예측 모델 플랫폼 및 빅데이터 플랫폼을 PaaS(Platform as a Service) 방식으로 이커머스 산업, 콘텐츠 산업, 헬스케어 산업 등 산업별 주요 파트너사들 내부에 내재화되도록 제공하는 것을 협의 중이며 앞으로 이를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이사는 "와이더플래닛의 AI 기반 광고 플랫폼과 오비고의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결합한 위치 기반의 다양한 차량용 광고 서비스를 개발해 국내외에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차량 내 광고 서비스를 통한 모빌리티 서비스의 확대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기업과 기술 및 사업역량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와이더플래닛은 2010년 설립돼 디지털 사용자의 기호와 관심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이에 가장 적합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광고 콘텐츠를 추천하고 전달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21년 기술특례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현재 타겟팅게이츠(TargetingGates™)라는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비고는 최근 국내외 차량용 콘텐츠 서비스 확보를 위해 자체 개발한 AAOS 전용 차량용 앱스토어를 출시한 바 있으며, 차량에서의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뉴스, 음악, 힐링, 운세 등의 서비스 업체와 협력을 추진 중이다. 또한, 광고 서비스, 충전, 인카페이먼트, 주차, 보험, 차량 관리 등 차량에 필수적인 서비스 확대를 위해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다" 외신도 놀란 日러브호텔 - 아시아경제
- 도요타가 日신문에 "현대차 축하" 도배한 이유 - 아시아경제
- "정우성, 비연예인과 장기연애 중…혼외자 알고 충격" - 아시아경제
- "비트코인 500원일 때 5000만원 투자한 남친"…현재는 - 아시아경제
- 이래도 조작입니까?…100명 앞에서 로또 쏜 '사격' 김예지 - 아시아경제
- "이러다 지구 멸망하는 거 아냐?"…올해만 3번째 발견된 '이 물고기' - 아시아경제
- "너무 속상해요" 난리난 육아맘들…문희준·소율 딸도 인스타 계정 정지 - 아시아경제
- 도쿄·오사카는 이제 한물갔다…쌀쌀해지자 인기 폭발한 日 관광지는 - 아시아경제
- 대표 성추행 폭로한 걸그룹 멤버…소속사 "사실무근" 반박 - 아시아경제
- 또 불난 포스코 공장…복구 대신 복귀 서두른 탓?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