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해풍맞은 시금치 본격 출하 [고성소식]

최일생 2023. 10. 24. 2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0월24일 고성농협 채소공판장의 시금치 초매식에 참석해 시금치 경매 현장을 점검하고, 재배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품질의 고성 시금치 생산을 위해 신기술 도입과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플라스틱 소비 줄이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상근 고성군수는 10월 24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상근 군수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0월24일 고성농협 채소공판장의 시금치 초매식에 참석해 시금치 경매 현장을 점검하고, 재배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시금치는 취나물, 부추와 함께 동절기 유휴 노동력을 활용해 소득을 올리는 고성군의 대표적인 효자 작물이자. 매년 재배 면적과 수확량이 증가하고 있어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고성의 대표작물이다.


현재 고성읍, 동해면, 거류면 일원에서는 가을 노지 시금치 재배가 한창이며, 고성농협과 고성동부농협 경매장에서 시금치 경매를 하고 있다.

고성군에서는 2개 작목반, 324ha, 1,737 농가가 시금치를 재배하고 있으며 연평균 생산량 4,550톤, 출하액은 100억 원 정도로 이번 초매식을 준비한 고성 시금치 작목반은 전체 생산량의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품질의 고성 시금치 생산을 위해 신기술 도입과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플라스틱 소비 줄이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상근 고성군수는 10월 24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이상근 군수는 “우리가 살아가고 살아갈 지구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플라스틱 줄이기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플라스틱 없는 클린 고성을 만들기 위해 행정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고성군,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한 청렴교육

고성군은 10월24일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년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에서 청렴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부패방지법률인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내용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한 ‘청렴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이상근 군수는 “공직자들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마음 속에 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성군선수단, 제34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 출전

고성군체육회(회장 배정구)는 선수 467명 및 임원 108명 등 575명의 선수단을 꾸려 제34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에 출전한다.

제34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은 ‘활력양산 행복경남, 꽃피우자 생활체육’라는 주제로 양산시 일원에서 10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18개 시군 선수단 및 임원 1만여명이 참여해 31개 종목별 경기로 진행된다.


고성군은 19개 종목(△검도 △게이트볼 △국학기공 △궁도 △그라운드골프 △농구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육상 △자전거 △족구 △체조 △축구 △탁구 △테니스 △합기도 △복싱)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고성군 체육인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근 군수는 “생활체육을 통해 서로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대회를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3년 고성군 농촌대학 졸업식 개최

고성군은 10월 24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연구소에서 농촌대학 제15기 선도농업 인재양성과정 23명에 대해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지난 6개월 동안의 교육 과정을 돌아보는 영상을 시청하고, 교육 기간 학사 운영과 자치 활동에 기여한 학업 우수자 및 공로자 등 12명에 대해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촌대학은 고성군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핵심 농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월 4회(100시간)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과정은 △생활법률 △외부 전문 강사의 토양 및 농업 미생물 관리 △양봉 및 양계 교육 △굴삭기 관리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현장에서 빠르게 접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경남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