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상상실험실 환경·공예 특강 'It多 잇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상상실험실'에서 '환경을 생각한 수공예의 가치'를 주제로 하는 3개의 환경·공예 특강 교육 프로그램 'It多(잇다)'를 오는 11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환경과 공예를 융합한 신개념 환경예술을 기반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농생대 유휴공간을 재생해 조성된 경기상상캠퍼스 내에 위치한 공예 특화 메이커 스페이스 '상상실험실'에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자, 라탄, 목공, 유리 등 환경과 공예 융합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상상실험실'에서 '환경을 생각한 수공예의 가치'를 주제로 하는 3개의 환경·공예 특강 교육 프로그램 'It多(잇다)'를 오는 11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환경과 공예를 융합한 신개념 환경예술을 기반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농생대 유휴공간을 재생해 조성된 경기상상캠퍼스 내에 위치한 공예 특화 메이커 스페이스 ‘상상실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도자공예와 라탄공예를 결합한 ‘감성 화병 만들기’, 목공예와 패브릭공예를 결합한 ‘젓가락 롤링케이스 만들기’, 유리공예와 테라리움 공예 분야를 결합한 ‘와인병 테라리움 만들기’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특강은 경기상상캠퍼스의 문화예술 창업창직 입주단체 ‘그루버’(바람을 엮다, ㈜재재, 한국원예교육협동조합)와 함께 협업하여 양질의 공예 교육을 경기도민에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환경을 생각한 수공예의 가치’라는 특강 주제에 따라 각 프로그램의 참여자는 주변에서 버려지는 소재나 제품을 업사이클링 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참여자들은 공예 활동 속에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 습관을 실천할 수 있을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 상상실험실 환경·공예 특강 'It多(잇다)'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에서 신청 가능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주말 가족프로그램, '밭으로 간 실학자'
- 경기문화재단, 국회의원회관서 경기미술창고 특별전시 '경기청년展_New Blood' 개최
- 경기문화재단, '지금, 모두가 지나가는 곳, 생활문화플랫폼' 개최
-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의회 '경기마루'에서 문화예술 영상 콘텐츠 선보여
- 경기문화재단, 2023 경기 디자인 페스타 '베러 로컬' 14~15일 개최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