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권리 알리는 0‘흰 지팡이의 날’ 기념, 점자 ‘빼빼로’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웰푸드는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알리는 '흰 지팡이의 날'(10월 15일)을 기념해 점자를 포장에 새겨넣은 빼빼로를 만들었다고 24일 밝혔다.
점자 빼빼로 상자의 앞면과 옆면에는 제품명 '빼빼로 아몬드'가, 상품을 뜯는 곳에는 '열림' 등이 점자 표시됐다.
점자 포장 상품 4000개는 지난 21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다.
빼빼로 점자 포장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을 받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알리는 ‘흰 지팡이의 날’(10월 15일)을 기념해 점자를 포장에 새겨넣은 빼빼로를 만들었다고 24일 밝혔다.
점자 빼빼로 상자의 앞면과 옆면에는 제품명 ‘빼빼로 아몬드’가, 상품을 뜯는 곳에는 ‘열림’ 등이 점자 표시됐다. 점자 포장 상품 4000개는 지난 21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다.
빼빼로 점자 포장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을 받기도 했다. 제품의 로고 등을 최소화하고 점자의 위치를 효율적으로 배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의 브랜드 가치인 ‘나눔’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지수·안보현 결별…공개열애 두 달만
- 표적 항암제도 듣지 않는 폐암…‘새 치료 옵션’ 희망적
- 카카오 김범수 16시간 조사끝…“성실히 임했다” 한마디
- 지인과 짜고 남편에 강도짓…“나 죽이려해 먼저” 주장
- 숨어있는 소녀에 말 건 뒤 탕!… 하마스 학살 장면 공개
- “이선균, 유흥업소 자주 왔다…더 큰게 터질 수도” 증언
- ‘저 지게차 몰아요, 멋지죠?’… 중장비 자격증 따는 여성들
- “일단 갈 곳은 서울”… 로스쿨 신입생 90%, 수도권大 출신
- 양세형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이재명, 웃으며 당무복귀…“尹, 국정 전면 쇄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