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점자정보단말기 무상 대여 대상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에서 운영하는 헬렌켈러 시청각장애인 학습지원센터(센터장 정우석)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6'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사업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시각과 청각장애를 동시에 지닌 시청각장애인이 고가의 단말기 무상 대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원활한 의사소통과 정보접근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에서 운영하는 헬렌켈러 시청각장애인 학습지원센터(센터장 정우석)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6’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사업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시각과 청각장애를 동시에 지닌 시청각장애인이 고가의 단말기 무상 대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원활한 의사소통과 정보접근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한소네6는 시청각장애인이 기기를 통해 독서·공부·문서 작업·웹 서핑·모바일 메신저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점자와 문자를 상호 호환해주는 기기다.
우선 지원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전농전맹인 시청각장애인이다. 지원 자격은 점자로 읽고 쓰기가 가능하고 현재 점자정보단말기를 소지하지 않아야 한다. 또 한소네 활용계획이 명확한 사람으로 학습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6 교육’에 참석할 수 있어야 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1월 10일까지이며, 대상자 가운데 5명을 선정한다. 신청 희망자는 밀알복지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유경진 기자 ykj@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갈라서고 쪼개진 장로교단… 신학 노선차·교권 다툼에 무한분열 - 더미션
- 뜨거워지는 지구 회복의 첫걸음은 ‘생태적 회심’ - 더미션
- 한인 교회가 내놓은 라면 한끼… 피란 성도 영육 허기를 채우다 - 더미션
- 초중고 음란도서 추방해달랬더니… 심의 대상 아니라는 정부 - 더미션
- 교역자 인사이동의 계절, 아름답게 이별하려면… - 더미션
- 무슬림일지라도…가자지구 교회들, 난민을 돌보다 - 더미션
- 수능 D-30… 교회들, 기도·말씀·간식 배달로 수험생 응원 - 더미션
- 맛보고… 만지고… 만들고… 오감으로 성경 배우는 이 교회 - 더미션
- “JMS, 교리 계속 바꿔가며 집단 가스라이팅한 탓”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