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벌 검토하겠다"...'카카오' 단단히 벼르는 이복현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권영훈 뉴스에디터 2023. 10. 24. 14: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처벌 검토하겠다"...'카카오' 단단히 벼르는 이복현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오늘(24일) 'SM(에스엠)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의혹'이 제기된 카카오에 대해 "법인 처벌 여부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해당 건을 이번 주 내에 검찰에 송치하면서 저희 입장을 밝힐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법인 카카오가 벌금형 이상 처벌을 받을 경우 카카오뱅크 대주주 적격성에 문제가 생겨 금융당국의 명령이 내려지는데 이를 해소하지 못하면 대주주 자격을 잃을 수 있습니다.

어제(23일) 금감원 특사경은 김범수 카카오 전 이사회 의장을 불러 시세조종 의혹 관련 조사를 벌였습니다.

또, 오늘(24일) 오후에 홍은택 카카오 대표와 김성수 카카카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소환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푸틴 '심정지' 건강이상설...우크라 재건 관련주↑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침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심폐소생술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현지시간 23일 영국 타블로이드지 미러 등은 텔레그램 채널 '제너럴SVR'을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22일 밤 심정지를 일으켜 구급요원들로부터 긴급조치를 받았다는 주장이 나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삼부토건, 혜인 등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포스코퓨처엠, 영업익 반토막...분기 매출은 최대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포스코퓨처엠은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3분기보다 55% 감소한 37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3분기 매출은 22% 증가한 1조2,858억원을 기록해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습니다.

하이니켈 양극재 판매확대로 매출이 늘었지만 리튬, 니켈 등 메탈 가격하락으로 이익이 줄었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