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벌 검토하겠다"...'카카오' 단단히 벼르는 이복현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처벌 검토하겠다"...'카카오' 단단히 벼르는 이복현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오늘(24일) 'SM(에스엠)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의혹'이 제기된 카카오에 대해 "법인 처벌 여부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해당 건을 이번 주 내에 검찰에 송치하면서 저희 입장을 밝힐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법인 카카오가 벌금형 이상 처벌을 받을 경우 카카오뱅크 대주주 적격성에 문제가 생겨 금융당국의 명령이 내려지는데 이를 해소하지 못하면 대주주 자격을 잃을 수 있습니다.
어제(23일) 금감원 특사경은 김범수 카카오 전 이사회 의장을 불러 시세조종 의혹 관련 조사를 벌였습니다.
또, 오늘(24일) 오후에 홍은택 카카오 대표와 김성수 카카카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소환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푸틴 '심정지' 건강이상설...우크라 재건 관련주↑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침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심폐소생술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현지시간 23일 영국 타블로이드지 미러 등은 텔레그램 채널 '제너럴SVR'을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22일 밤 심정지를 일으켜 구급요원들로부터 긴급조치를 받았다는 주장이 나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삼부토건, 혜인 등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포스코퓨처엠, 영업익 반토막...분기 매출은 최대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포스코퓨처엠은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3분기보다 55% 감소한 37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3분기 매출은 22% 증가한 1조2,858억원을 기록해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습니다.
하이니켈 양극재 판매확대로 매출이 늘었지만 리튬, 니켈 등 메탈 가격하락으로 이익이 줄었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