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이화의료원과 펨테크 협력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지난 23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이화여대 보구녀관에서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 실행" 이란 주제로 이화의료원 펨테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한화손보는 지난 6월 금융업계 최초로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해 여성연구에 앞장서고 있으며, 여성전문 병원인 이화의료원도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3월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지난 23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이화여대 보구녀관에서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 실행” 이란 주제로 이화의료원 펨테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한정선 LIFEPLUS펨테크연구소장과 이화의료원 유경하 의료원장, 김영주 이화의생명연구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펨테크 시장의 공동 연구와 발전을 위해 그 뜻을 같이하고 ▲펨테크 시장 관련 공동 연구 ▲펨테크 스타트업 공동 지원/투자 ▲ESG 경영을 위한 공동 기획/실행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여성 헬스케어 연구를 통해 여성이 신체적·사회적으로 직면한 여러 어려움 해결에도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앞서 한화손보는 지난 6월 금융업계 최초로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해 여성연구에 앞장서고 있으며, 여성전문 병원인 이화의료원도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3월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펨테크란 여성과 기술의 합성어로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 및 상품, 서비스 등을 통칭한다.
이날 협약식 후, ‘너의 선택의 순간을 열렬히 응원해’란 주제의 토크콘서트를 공동 개최해 여성의 취업, 결혼, 출산, 육아휴직, 경력단절 등의 여성이 겪어야 하는 선택의 순간에 대한 경험담과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한정선 한화손보 LIFEPLUS 펨테크연구소 연구소장은 “여성의 현실적인 고민을 직접 청취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토크콘서트도 함께 마련했다.”며 “한화손보는 여성들의 니즈에 대응한 상품,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하여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4세 여아에 '진정제 우유' 먹이고, 정액 주입한 20대男…감형 왜
- '입만 벌리면 구라…' 조국 "거칠어져 송구하나 그렇게 할 것"
- "이선균, 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충격증언
- "손으로 가슴 만져줘" 알몸박스女 이곳저곳 출몰하더니 결국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