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나선다... 에이투지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는 국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1위 업체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과 자율주행 차량 제조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24일 밝혔다.
권용일 KG모빌리티 기술연구소장은"미래 자율주행 시장은 단일 기업만의 기술 역량이 아닌,다양한 분야의 핵심기술의 융화와 시너지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분야로 자리할 것"이라며"이러한 기술 고도화와 변화의 흐름 속에 에이투지와의 기술협력과 공동개발은KG모빌리티의 자율주행 경쟁력 확보는 물론,기술의 외연 확장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모빌리티는 국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1위 업체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과 자율주행 차량 제조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24일 밝혔다.
양사는 자율주행 핵심 역량을 토대로 미래 기술 경쟁력 확보는 물론 자율주행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에는 ▲자율주행 기술고도화 협력 ▲SAE레벨2운전자 주행 보조기능 고도화 공동개발 ▲SAE레벨3(유인 자율주행시스템)자율주행 차량 공동개발 ▲SAE레벨4(무인 자율주행 시스템)자율주행 플랫폼 공동개발 ▲운전자 주행보조 및 자율주행 시스템 사양 개발 협력 ▲자율주행 차량 양산화 목적 부품 공유 등 양사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기술협력과 공동개발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KG모빌리티는 이번 에이투지와의 협력을 기반으로KG모빌리티의ADAS(레벨2운전자 주행보조)브랜드인 '딥 컨트롤(DEEP CONTROL)' 기술 고도화와 함께 레벨3자율주행 개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특히 차량의 가∙감속과 조향장치의 동시 제어를 지원하는 딥컨트롤의 기술 고도화는 자율주행에 근접한 경험으로 운전자에게 차별화된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에이투지 레벨4자율주행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KG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서비스 모델의 확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권용일 KG모빌리티 기술연구소장은“미래 자율주행 시장은 단일 기업만의 기술 역량이 아닌,다양한 분야의 핵심기술의 융화와 시너지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분야로 자리할 것”이라며“이러한 기술 고도화와 변화의 흐름 속에 에이투지와의 기술협력과 공동개발은KG모빌리티의 자율주행 경쟁력 확보는 물론,기술의 외연 확장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4세 여아에 '진정제 우유' 먹이고, 정액 주입한 20대男…감형 왜
- '입만 벌리면 구라…' 조국 "거칠어져 송구하나 그렇게 할 것"
- "이선균, 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충격증언
- "손으로 가슴 만져줘" 알몸박스女 이곳저곳 출몰하더니 결국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